바이올리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인 강이채가 출연하는 온·오프라인 동시 공연 ‘온스타인웨이 Vol.6 <강이채>’ 콘서트가 개최된다.


이번 콘서트는 (주)아티스츠카드가 운영하는 생중계 서비스 ‘아티스츠카드’의 ‘온스타인웨이’ 시리즈 중 여섯 번째 콘서트로, 10월 23일, 24일 양일간 오후 7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글로리어겐 본회퍼홀, 온라인은 ‘아티스츠카드’ 서비스로 감상할 수 있다.


‘아티스츠카드’는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플랫폼으로 유저들은 콘서트 중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가상 기프트를 후원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정식 발매 음원(AR) 서비스, 영상 라이브, 웹 서비스 기능을 오픈했다.


이번 콘서트는 온라인 중심 오프라인 병행 콘서트로서 글로리어겐 본회퍼홀의 음반 제작 가능한 음질 및 스타인웨이 그랜드 피아노 등의 고품질 악기·장비를 통해 온·오프라인 콘서트 모두 공연장급 사운드로 제공될 예정이다.


강이채는 버클리 음대를 전액 장학생으로 졸업했다. 지난 2015년부터 뮤지션 권오경과 결성한 듀오 ‘이채언루트’의 바이올리니스트이자 보컬로 활동을 했으며, 지난 2017년에는 ‘디어 재즈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월 25일에는 ‘디어 재즈 오케스트라’와 뮤지션 선우정아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Sing For You Vol.2’를 발매했다.


아티스츠카드 관계자는 “본 콘서트는 강이채의 범장르적 음악이 펼쳐질 시간”이라며 “본 공연에서 관객들은 아티스트의 목소리와 연주에 몰두하게 될 것”이라 밝혔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