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수 최성봉이 후원금 환불을 약속했다.

최성봉은 지난 12일 자신의 팬 카페를 통해 '안녕하세요 최성봉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먼저 물의를 일으키고 상심을 안겨드려 죄송하다. 소중한 후원금 돌려달라고 하는 회원님에게는 당연히 돌려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죄송하게도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이 6만 5480원이다. 어떻게든 마련해 후원금 드리고 떠나겠다.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고 알렸다. 현재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이날 최성봉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극단적 선택을 암시했다. 그는 "최근 이슈에 대해 물의를 일으켜 많이 죄송하다"며 어렵게 입을 열었다. 그는 "담배, 술 다 인정한다"며 "내가 며칠 동안 많은 악플에 시달리면서 우울과 공황, 극단적 선택에 대한 충동을 많이 느꼈다. 그걸 계속 억누르고 있었다"고 밝혔다.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또한 "어릴 적부터 몸부림치고 그렇게 살아왔는데 이제는 너무 지쳐서 못하겠다. 정말 열심히 살아왔다"며 "감성팔이 하려고 여기 온 거 아니다"라며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내가 말하고 싶은 건 게시글에 올려놨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 내가 다 안고 짊어지고 가겠다"고 전했다. 이후 경찰과 구급대원이 출동한 모습이 포착되면서 방송은 끝났다.

한편 최성봉은 2011년 tvN '코리아 갓 탤런트'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CNN, ABC 등 전 세계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지난 1월, 대장암 3기를 비롯해 전립선암, 갑상선 저하증 및 갑상선암 판정을 받고 투병 중이라는 사실을 전했다.

그러나 최근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에 의해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였다. 이에 최성봉은 SNS를 통해 진단서를 공개했지만, 이진호는 '가짜'라고 주장하며 진실 공방을 펼치고 있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