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 거짓 암 투병 의혹 제기
이진호, 유튜브 통해 통화 녹취록 공개
"술·담배는 내 고집, 지금도 하는 중"
희망의 아이콘 몰락…이대로 괜찮나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사진=최성봉 인스타그램
희망의 아이콘에서 희대의 사기범으로 전락할까. 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통화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큰 질타를 받고 있다.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가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성봉의 인터뷰 녹취록을 꺼내 들었다. 이에 따르면 최성봉은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병행하며 병실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부족한 치료비에 시달리며 언제 쫓겨날지 모르는 불안감을 겪고 있다는 최성봉. 그는 SNS를 통해 수술비 기부를 요청한 사실을 언급하며 "지금 3억 2000만 원 정도 밀려있다. 하루에 1120만 원 정도 나간다"며 "며칠 전에 병원에서 나가라고 하더라. 그래서 4시간 동안 무릎 꿇고 있었다. 언제 쫓겨날지 모르는 상황"이라고 털어놓았다.

그중 단연 문제가 된 것은 암 투병 중에도 음주와 흡연을 즐겼다는 점이다. 암 투병 환자에게 건강 관리는 극히 예민할 수밖에 없는 상황. 이는 걱정 어린 시선으로 응원해준 대중들을 기만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최성봉은 "술과 담배는 5살 때부터 내 친구였다. 너무 힘들어서 못 버티는 상황"이라며 "(치료 과정에서) 안 되는데 내 고집"이라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사진=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
이진호가 공개한 녹취록은 최성봉의 주장과 상당 부분 달랐다. 앞서 최성봉은 SNS 계정을 통해 진단서를 올리며 억울함을 알린 바 있다. 하지만 최성봉은 입장을 번복하며 구체적인 입장 표명을 피하기 급급했다. 이로 인해 민심도 한순간에 바닥으로 떨어졌다.

최성봉의 암 투병을 '대국민 사기극'이라고 지칭했던 이진호. 그가 확신에 찼던 이유는 명확했다. 최성봉이 제시한 진단서, 병원복, 치료비 등이 모두 허술했기 때문. 이진호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 99%의 확신이 있었지만, 1%라도 착오가 있을 경우를 대비해 더욱 꼼꼼하게 취재했다"며 "최성봉의 암 진단서 공개를 통해 가능성은 100%로 바뀌었다"고 강조했다.

최성봉의 상태는 일반적인 암 투병 환자와 비교하기 힘들다. "먹고 토하고"를 반복한다는 그의 말이 무색할 만큼 체중에는 큰 변화가 전혀 없을뿐더러, 떡볶이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장 운동이 활발하기 때문. 이게 과연 대장암 3기, 갑상선암, 절선암, 간암, 폐암 등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가능한 일일까.

만약 최성봉이 실제로 암 투병 중인 것이라면 쉽게 해결될 문제다. 구체적인 입증 자료만 꺼내면 된다. "동정과 구걸이 내 인생 스토리로 쓰이는 게 싫다"는 최성봉의 심경은 더 이상 대중들의 마음을 설득하기 힘들다. 이제는 모든 것을 털어놓고 흉흉해진 민심을 되찾아야만 한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