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멜론·지니·벅스 실시간 1위 '차트 석권'


가수 임영웅의 데뷔 첫 OST가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다.

11일 오후 6시 공개된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이날 오후 7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멜론 최신 2위, TOP100에서도 톱3를 기록했고 벅스 TOP100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1위 등에 오르기도 했다.

6시간이 지난 밤 12시경에는 멜론 실시간 1위, 최신 2위, TOP100 2위를 기록했다. 지니 음원 2위, 벅스 음원 1위, 바이브 급상승 1위, 벨소리365에서도 1위를 칮;했다.

지니 실시간 차트는 12일 오전 7시 현재 1위를 기록 중이다. 멜론 핫트랙에서 발라드 부문과 OST 부문도 1위를, 또한 검색 인기곡과 좋아요 많은 곡에서도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이 부른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했던 '사랑은 늘 도망가'가 공개 1시간 만에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 임영웅의 인기를 증명한 가운데 계속해서 어떤 놀라운 기록을 세워나갈지 주목된다.

'신사와 아가씨'는 고지식한 신사 이영국(지현우 분)과 당찬 아가씨 박단단(이세희 분)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파란만장한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임영웅 '사랑은 늘 도망가', 멜론·지니·벅스 실시간 1위 '차트 석권'
임영웅은 뛰어난 가창력과 훈훈한 외모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예능을 통해 뛰어난 입담과 재치도 뽐냈다.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0억5000만뷰를 돌파했다.

임영웅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8곡으로 확인됐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히어로',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어느 날 문득, '울면서 후회하네'(TV조선 채널), '보라빛 엽서'(TV조선 채널),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사랑의 콜센타),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이제 나만 믿어요' 2020 트롯어워즈, '바램' 커버 콘텐츠, '보라빛 엽서',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등이다. 해당 기록은 무서운 속도로 경신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 역시 독자적인 구독자 17만9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임영웅Shorts' 또한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워나가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