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고혹적인 비주얼+천상의 보컬"....‘OUR UNIVERSE V’
방탄소년단 뷔가 신비로운 매력적인 비주얼과 부드럽고 달콤한 천상의 보컬로 전 세계 팝팬들을 사로잡았다.

9월 30일 오후 1시 콜드플레이는 방탄소년단과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데이브 메이어스 감독이 연출한 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뮤직비디오는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다.

우주를 테마로 한 콘셉트 앨범인 콜드플레이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에 담길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금지된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이야기가 전개된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 세 그룹이 공간을 뛰어넘어 합주하며 금기에 도전한다.
방탄소년단 뷔, "고혹적인 비주얼+천상의 보컬"....‘OUR UNIVERSE V’
뷔는 마치 콜드플레이 그룹의 멤버인 듯 환상적인 케미를 발산하며 파워풀한 카리스마로 시선을 강탈했다. 뷔는 크리스 마틴이 노래를 하고 있는 순간 홀로그램으로 나타나 함께 퍼포먼스를 펼친다. 크리스 마틴이 노래하면서 손짓을 하자 뷔가 다른 세상에서 홀로그램으로 희미하게 모습을 드러냈다. 카메라가 뷔를 중심으로 돌아가며 차츰 선명하게 드러난 뷔의 눈빛, 분위기, 표정 등 모든 것이 빛나는 뷔의 아우라는 보는 이들을 압도했다.

크리스 마틴도 콘서트에서 관객들에게 집중해서 들어주길 바란 부드럽고 깊은 울림이 있는 뷔의 보컬은 음원 공개 후 천상의 목소리라고 극찬을 받았다. 뮤직비디오에서 뷔의 깊고 부드러운 보컬과 CGV처럼 완벽한 뷔의 고혹적인 비주얼이 어우러지며 팬들은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OUR UNIVERSE V’가 월드와이드 트렌딩 7위, BTSV는 25위, KIM TAEHYUNG 등이 트렌딩, 뷔의 이름은 100만 이상의 언급량을 보여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구글 트렌드에는 ‘마이 유니버스’와 관련된 토픽으로 ‘외계 생명체’, 감독 ‘데이브 메이어스’에 이어 뷔의 이름이 올라와 뷔에게 쏟아진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