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S의 ‘위대한 집쿡연구소’가 화제인 가운데 MC들의 요리 장면 내내 등장하는 특이한 가스레인지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위대한 집쿡연구소’는 코로나 시대 길어진 집콕 생활로 ‘오늘 뭐 먹지?’라는 고민에 답하기 위해 기획된 쿡 버라이어티이다. 연예계 최고의 요리 장인으로 불리는 강호동, 김준현, 이특 3MC가 자신들만의 특급 레시피로 세상 어디에도 없던 특별한 요리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매 방송 다양한 음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MC들의 요리 대결이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하면서, 출연진들이 결정적인 한 방 레시피를 탄생시킬 때마다 등장하는 컬러풀한 색감의 빌트인 가스레인지에도 호기심을 갖는 시청자들이 많다.

업계 관계자들에 의하면, 방송에 등장한 가스렌지는 감성가전 ‘키오떼’의 유니크 에디션 빌트인 가스레인지로, 화구와 그레이트(삼발이), 노브(손잡이) 등에 여러 색상을 적용한 다양한 컬러 매치로 공간과 어울리는 주방 감성 가전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늘 새로움을 연출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맞춰 그레이트와 노브에 아쿠아 그린, 글로스 블루 등의 색상을 적용시켰다. 또한 한 번 선택한 컬러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 중 취향에 따라 언제든지 바꿀 수 있도록 개발됐다.

키오떼 빌트인 유니크 에디션 제품은 화구별 컬러를 노브와 매칭시킨 직관적인 설계도 갖추고 있다. 노브 옆에 자리한 기능 버튼은 사용자 인지를 위해 조작 시 빛이 나도록 발광 기능이 적용된 것도 특별하다.

가스렌지를 사용할 때마다 별도의 음성 안내가 이뤄져 안전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가스를 능동적으로 차단하는 안전 센서 기능이 탑재돼 있어 과열로 인한 화재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가스를 차단하는 자동 가스 차단 타이머 기능이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오떼 관계자는 “‘위대한 집쿡연구소’의 키오떼 가스레인지를 보고 컬러가 너무 예뻐서 가스렌지 폭풍 검색을 했다는 고객 분들이 많다”며 “키오떼 유니크 에디션 빌트인 가스렌지는 최신 가전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컬러를 사용한 제품으로, 집 안에 두는 것만으로도 화사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어 주방이 바뀌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텐아시아 뉴스룸 news@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