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키스폰' 열혈 홍보...'32개월 연속1위 브랜드 킹'


방탄소년단 지민이 갤럭시 Z플립3 신제품을 대표하는 상징성을 가진 최고의 모델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삼성 모바일(Samsung Mobile)은 지난달 12일에 이어 16일 공식 SNS에 높아진 활용도로 구매력을 상승시키고 있는 갤럭시 Z플립3의 외부 디스플레이 홍보에 광고속 지민의 킬링인 키스 장면을 활용한 적극적 마케팅을 펼쳤다.

갤럭시 모바일 재팬(Galaxy Mobile JP) 또한 16일 지민의 모습을 담은 이미지를 공식 트위터에 게재했으며, 오리콘 뮤직은 방탄소년단의 갤럭시 Z플립3 광고 소식에 지민의 Z플립3 키스 장면을 꼭 봐야할 하이라이트로 꼽아 일본 내 지민의 막강한 파급력을 보여줬다.

인도네시아 매체 콤파스(Kompas)는 갤럭시 Z플립3를 사용하면 주머니, 파우치 또는 최신 유행의 마이크로백에 넣어 보관하기 가장 편리한 소형 스마트폰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하며 지민이 주머니에 Z플립3를 넣는 모습의 화보를 단독 게재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키스폰' 열혈 홍보...'32개월 연속1위 브랜드 킹'
지민은 지난달 공식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되자 방탄소년단의 'Butter'를 배경음악으로 손등키스 대신 갤럭시 Z플립3를 활용한 스마트한 포즈로 팬덤과 일반 구매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실질적 구매력을 끌어올리는 결정적 장면으로 화제가 됐다.

다양한 화보 및 광고 영상에서 짧은 시간 내 신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는 함축적이고 정확한 포즈,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단연 압도적 주목을 받는 등 함께 출시된 갤럭시 Z폴드3와 비교시 사전예약 3:7 수준의 차이로 폭발적 인기를 끌며 Z플립3 인기 주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민은 팀을 대표하는 글로벌한 대중적 인기와 실구매력이 뒷받침되는 강력한 팬덤 경제력을 보유한 멤버로서 32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1위로 증명된 전무후무한 원톱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