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솔로곡 'Begin' 파라과이 아이튠즈 톱송 1위...총 32개국 1위 경신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곡 'Begin'(비긴)이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에 오르는 독보적 음원 인기를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이 2016년 발표한 '윙즈(WINGS)' 앨범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 Begin은 지난 17일 오전(한국 시간)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의 파라과이(Paraguay)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Begin은 파라과이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첫 1위에 오르며 총 32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라는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쾌거를 이뤘다.

Begin은 아이튠즈 차트 외에도 꾸준히 음원 기록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이달 초 Begin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1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글로벌한 음원 인기를 보여줬다.

또 Begin은 2021년 8월 21일자,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르는 음원 역주행으로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Begin은 그룹의 막내인 정국이 데뷔 이후 선보인 첫 솔로곡으로 형들에 대한 애틋한 애정을 담은 곡이다.

정국은 특유의 팝 음색과 감미로운 보컬로 서정적이고 함축적인 가사를 깊은 감성으로 풀어내 부르며 깊은 여운을 안겨준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