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브이라이브 한국 월간차트 1위 재석권→세계 40여개 매체 집중보도 화제


지난달 30일 제목 '뿅'으로 찾아온 지민의 브이라이브(VLIVE)가 9월 13일 한국의 브이라이브 월간 차트 1위에 또 다시 올랐다.

당시 폭발적 화제를 이끈 지민의 라이브는 이 플랫폼에서 '전체 국가 및 지역'의 일간 차트 1위와 주간 차트 1위를 점령했다.

전체 국가의 월간 차트 1위는 앞서 8월 10일 방송된 지민의 차안 브이라이브 '지금 올 줄 몰랐을거에요'가 차지했으며 '뿅'이 2위로, 월간 1~2위를 모두 지민의 방송이 장악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브이라이브 한국 월간차트 1위 재석권→세계 40여개 매체 집중보도 화제
또한 브이라이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24개국 중 미국, 영국, 호주등 총 14개국에서 일간, 주간, 월간 차트 1위를 동시 장악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도 당시 폭발했다.
총 47개 키워드로 81개의 트렌드를 이끌며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에서 무려 10개의 키워드를 장악했다.

한국과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일본 등 34개국 이상 40개국 가까이 트렌딩 됐으며, 일본 트위플 유명인 랭킹 1위, 야후재팬 트렌딩 17위로 일본내 뜨거운 사랑도 받았다.

특히, 지민의 고유해시태그 #JIMIN 이 트렌딩되지 않는 오류 현상에도 불구하고 'JIMIN JIMIN'이 170만이 넘어 200만에 가까운 언급량으로 원조 '실트 황제'다운 기염을 토했으며 해외매체 약 40여 곳에서 앞다퉈 브이라이브 관련 기사를 쏟아내는 폭발적 현상으로 세계를 매혹시키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