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만인의 '최애' K팝 아이돌 멤버 1위 선정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만인의 '최애' K팝 아이돌 1위로 선정됐다.

최근 인도네시아 매체 'IDN Times'(인도네시아 타임즈)는 '100만 명의 최애 K팝 아이돌 멤버 12인, 팬이 많다!'라는 타이틀로 많은 팬을 보유한 인기 있는 한국 아이돌 멤버를 선정해 보도했다.

매체는 모든 케이팝 팬은 일반적으로 자신 만의 최애가 있고 'Bias'(최애)는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를 지칭하는 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룹이 논의될 때 특히 이름이 자주 언급되는 100만 명의 최애로 여겨지는 12인을 뽑았다.
방탄소년단 정국 만인의 '최애' K팝 아이돌 멤버 1위 선정
이 중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가장 첫 번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

매체는 정국을 1위로 꼽으며 "첫 번째는 물론 현재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 정국" 이라며 전세계에서 엄청난 인기가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미국 연예 매체 'allkpop'(올케이팝)도 인도네시아 미디어 'IDN Times'가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거나 모든 사람들의 최애인 12명의 K팝 아이돌 멤버를 선정했다고 전하며 이를 주목해 보도했다.

'allkpop'은 해당 12인 중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정국이 만인의 최애 1위를 차지했다고 전하며 "정국은 그의 보컬, 비주얼, 그리고 재능으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이라고 글로벌 인기의 요인을 평가했다.

미국 연예 매체 'koreaboo'(코리아부)도 이 소식을 기사로 다루어 발 빠르게 보도했다.

정국은 귀여움, 청량함, 청순, 섹시 등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팔색조 비주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정국은 재치와 센스를 겸비한 유머러스함을 갖추고 있으며 특유의 다정함 넘치는 지극한 팬 사랑으로 팬클럽 아미들 사이에서는 '아미바라기'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그룹에서는 메인 보컬이자 리드 댄서, 서브 래퍼 포지션을 소화하며 노래면 노래, 춤이면 춤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면서 아이돌로서의 실력 끝판왕의 면모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프로듀싱부터 작사, 작곡, 그림, 영상 제작 등 못 하는 것을 못하는 '황금 막내'이자 만능 '올라운더 아이콘'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혔으며 다재다능함과 외모, 매력 등으로 팬들 외 전세계 셀러브리티들의 최애 고백도 끝 없이 이어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