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손편지로 멤버 생일 축하
'맏형 리더십'
방탄소년단 진의 특별한 RM사랑...‘남준아 생일 축하한다’


방탄소년단 진이 매번 특별한 본인의 손편지로 멤버들의 생일 축하하는 글을 남겨 유쾌하고 즐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방탄소년단 진의 특별한 RM사랑...‘남준아 생일 축하한다’
방탄소년단 진은 9월 12일 멤버 RM의 생일이 막 되는 시간 공식 팬 커뮤니티 위버스에 ‘남준아 생일 축하한다’는 손글씨를 방탄소년단이 광고 중인 삼성 Z플립 신제품의 메모기능을 이용해 남겼다.

진은 신상품 갤럭시폰을 이용해 셀카를 찍어 게시해 삼성 공식 계정에서 ‘둘 다 아름다워서 리트윗 합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는데, 이번의 손글씨 생일 축하 편지 또한 핸드폰을 열고 윗 부분과 아랫부분을 나눠서 쓴 듯이 손 글씨로 남겨 팬들이 여러 가지 추리를 하며 즐거운 생일 축하의 시간을 보냈다.
방탄소년단 진의 특별한 RM사랑...‘남준아 생일 축하한다’
진은 항상 멤버의 생일마다 손편지를 독특한 여러 형태의 도구를 이용해서 써 왔다. 지난 해 지민의 생일에는 키친타월에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고, 올해 첫 생일인 제이홉의 생일에는 겨우 익혀서 써 내듯이 서투르지만 열심히 쓴 듯한 글을 남기기도 했고, 이어진 슈가의 생일에는 사진 위에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매번 멤버의 생일마다 진 특유의 자음을 크게 쓰고 모음을 작게 쓰는 팬들이 별명 짓기로는 ‘산돌석진체’인 귀여운 글씨체로 짧게 편지를 쓰는데, 아미들에게 손편지를 쓸 때는 노래 가사를 쓸 때처럼 진심 가득 담아 꾹꾹 눌러 쓰는 것이 큰 대조를 보이기도 해 팬들은 위트 있으면서도 한편 감동적인 진의 손편지들에 글자만 봐도 행복해 진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막내 정국의 생일과 리더 RM의 생일에 바로 이어 큰 감동을 준 AWAKE 5주년 축하가 이어지고 있어, 방탄소년단에게는 축하가 가득한 9월이 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