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맞이 '中팬클럽' 전국 주요 LED 전광판 25개→日·인도·인도네시아·태국 서포트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생일 광고 서포트 소식이 세계 각국에서 쏟아지며 연일 글로벌 축제의 분위기가 끓어 오르고 있다.

중국 팬클럽 '정국 차이나'는 서울부터 제주까지 전국 25개의 LED 스크린에 정국의 생일 광고로 물들이는 초특급 서포트를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정국 차이나는 9월 1일 강남 K팝 스퀘어 미디어, 명동 영플라자 전광판, 홍대 M-스크린, 동대문 APM 전광판 등 서울 15군데 LED 스크린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송출한다고 전했다.

또 8월 30일~9월 13일 대전, 광주, 대구, 제주, 인천, 부산 등 7군데, 8월 30일~9월 8일 부산 서면, 해운대 8월 30일~9월 5일 전주에서 정국의 LED 생일 광고를 송출시킨다.

정국 차이나는 팬 프로젝트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소에 위치한 주요 LED 전광판을 선별했다며 상세 날짜와 위치를 사진으로 덧붙였다.

해외 팬 베이스 'Golden Jungkook Union'은 8월 27일~29일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에서 정국의 가로등 배너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팬 계정 'ByMySide'는 오는 9월 4일까지 서울 지하철 홍대입구역 2호선과 공항철도 사이 환승구 미디어 월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국 생일 맞이 '中팬클럽' 전국 주요 LED 전광판 25개→日·인도·인도네시아·태국 서포트
더불어 글로벌한 인기 답게 해외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생일 광고 소식도 전해졌다.

정국의 인도 팬베이스 'JUNGKOOK INDIA'는 8월 29일~9월 4일 현지 뭄바이에 위치한 버스 정류장에 정국의 생일 광고를 게시한다.

유니카 비전 트위터 공식 계정은 9월 1일 유니카 비전 빌딩 옥외 전광판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가 송출된다고 전했다.

정국의 팬 계정은 'a m i'와 일본 아미들은 9월 1일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8월 30일~9월 5일 도쿄에 위치한 미디어 AD에서 정국의 생일 광고를 내보낸다고 밝혔다.

9월 1일 펼쳐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꾸닝안 시티 쇼핑몰 앞 LED 배너 생일 광고와 태국에서는 정국의 생일 광고 패널이 설치된 삼륜택시 '툭툭'(Tuk-Tuk)이 운행 중에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팬들의 정성 어린 생일 서포트가 국내를 비롯해 전세계 곳곳을 수 놓으면서 훈훈함과 감동을 자아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