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지니차트 TOP100 차트 줄세우기…'무려 12곡'
가수 임영웅이 트로트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며 음원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27일일 음원 사이트 지니(genie)에 따르면 지니 음원 차트 TOP 100에서 임영웅의 노래 12 곡이 상위에 랭크됐다.

’이제 나만 믿어요'부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다시 사랑한다면(김필 Ver.)','HERO', ‘그대라는 사치’. ’끝사랑', 'Bk Love', '잊었니', '미워요',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사랑의 아픔 딛고’. ‘목로주점’까지 4위 부터 19위 까지 말 그대로 차트를 싹쓸이했다.
임영웅, 지니차트 TOP100 차트 줄세우기…'무려 12곡'
임영웅은 음원 외에도 광고,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1위를 이어갈 뿐만 아니라, CF 스타로서 굳건한 위상을 드높이며 폭발적인 인기를 한 몸에 얻고 있다.

지난 8일 데뷔 5주년을 맞은 임영웅을 위해 팬들은 다수의 사회단체 기부 활동, 지하철·버스광고 게재 등으로 축하 이벤트를 마련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임영웅 팬덤 '영웅시대'의 폭발적인 화력이 그의 전성시대를 장기화했으며, 올바른 팬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소통왕’으로 통하는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의 일상, 커버곡, 무대 영상 등이 주로 올라온다. 조회수 1000만회를 넘긴 영상이 15곡이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뜨겁다.

특히 임영웅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는 4000만 조회수를 넘어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또한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바램',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듯',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각종 노래 영상이 1000만을 돌파했다. 또 다른 채널 '임영웅Shorts'는 16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임영웅은 두 채널을 통해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는 중이다.

현재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인 임영웅은 훈훈한 외모와 남다른 가창력, 선한 이미지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