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 가창 영상 900만뷰 돌파…무명시절 떠오르는 감동곡
가수 임영웅이 부른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가창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900만 뷰를 돌파해 다시 한번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2018년 8월 20일 게재된 '임영웅 –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영상은 24일 조회수 800만을 넘어섰다.

임영웅이 이 노래를 발표했을 때는 무료로 어머니 노래교실을 다니며 노래를 홍보해야 할 정도로 무명가수로 지냈다. 하지만 그로부터 불과 1년 후 그는 ‘미스터트롯’에 참가해 진 왕관을 쓰면서 인생역전을 맞았다.

임영웅이 2018년 8월 20일 발매한 '계단말고 엘리베이터'는 그리운 이를 향해 늦기 전에 빨리 자신에게 돌아오길 바라는 애타는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애절한 가사와 대비되는 흥겨운 리듬, 그리고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임영웅의 가창이 듣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임영웅의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는 정동원이 커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한 정동원은 영탁과의 경연을 맞아 불꽃 튀는 대결을 펼쳤는데, 이때 임영웅의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를 불러 100점을 맞았다.

자신의 노래를 부르는 막내 정동원이 귀여웠던 임영웅은 정동원이 노래하는 동안 함께 무대를 지키며 안무를 선보였고, 노래를 다 부른 정동원에게 ‘잘했다’고 안아주어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8일 데뷔 5주년을 맞았다.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는 광고를 비롯해 기부,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축하하며 올바른 팬문화를 조성해 훈훈함을 안겼다.

임영웅이 이같은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는 그가 팬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이기 때문이다. 평소 ‘팬 바보’로 알려진 그는 팬카페 뿐 아니라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공식 채널 내 또 다른 채널인 '임영웅 Shorts' 역시 독자적인 16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은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을 뽐내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