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기록 갱신 중
'HERO' MV, 2000만 뷰 갈까
임영웅, 'HERO' MV 1700만 뷰 돌파…한계 없는 질주
트로트 가수 임영웅의 'HERO' 뮤직비디오가 1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1월 4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게재된 '임영웅 [HERO] MV'라는 제목의 영상은 23일 오전 조회 수 1700만 회를 넘겼다. '좋아요'는 12만 개 이상 받았으며, 댓글은 3만 2000개 이상 달렸다.

'HERO'는 임영웅이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한 곡이다.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한 쌍용자동차 광고 삽입곡으로 먼저 소개된 후 팬들의 요청에 의해 정식으로 음원 발매된 바 있다.

'HERO'는 브리티시 팝 장르 곡으로, 임영웅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시켜줬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도 공개 24시간 만에 1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훈훈한 비주얼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진(眞)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재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

연예계 활동뿐만 아니라, 유튜브로도 활동 영역을 넓히며 독보적인 영향력을 드러냈다.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은 최근 121만 명의 구독자를 돌파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채널에는 임영웅의 일상, 커버곡, 무대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게재되고 있어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얻고 있다.

임영웅은 최근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인물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수상 부문은 남자 광고모델과 남자 트로트 가수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