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 기안84 왕따 논란
일부 누리꾼들, 이시언 SNS 계정에 하소연
기안84 위로 부탁부터 재출연 요청까지
본업에 충실하기 위해 하차했는데…
배우 이시언. /텐아시아DB
배우 이시언. /텐아시아DB
배우 이시언이 때아닌 곤욕을 치르고 있다. 이는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웹툰 작가 기안84의 연재 종료 축하 파티를 가장한 몰래카메라 논란 때문인 것. 비난이 점점 거세지자, 일부 누리꾼들은 이시언의 SNS 계정에 찾아가 무례한 부탁을 요구했다.

지난 13일 방영된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는 웹툰 연재 마감을 기념해 무지개회원들과의 모임을 준비했다. 그러나 전현무를 제외한 모두가 오지 않았다. 코로나19가 격상함에 따라 다수의 모임이 어렵다는 것이 이유였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사전에 공지하지 않았다는 점과 기안84를 따돌리는 듯한 연출에 불편함을 느꼈다는 이유로 맹비난을 퍼부었다.

이로 인해 지난 17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는 '나 혼자 산다' 기안84 방송분과 관련해 민원 9건이 접수되는 등 논란이 일파만파 커졌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사진=MBC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결국 왕따 논란의 중심에 선 출연진은 가해자로 몰리면서 모든 비난을 떠안게 됐다. 이로 인해 키, 성훈, 박나래, 전현무의 SNS 계정에는 무수한 질타가 쏟아지고 있다. 박나래는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다.

논란이 지속되자, 기안84와 절친한 관계인 이시언에게로 관심이 옮겨졌다. 일부 누리꾼들은 이시언의 SNS 계정에 기안84를 위로해달라는 부탁과 함께 '나 혼자 산다' 재출연을 요구했다. 가해자로 몰린 출연진과 관계를 끊으라는 댓글도 발견됐다. 일각에서는 하차한 출연자에게 이러한 요청은 적절치 않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현재 제작진은 왕따 논란에 뚜렷한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논란을 의식한 듯 일부 클립 영상을 삭제했다. 이런 가운데, 본래에 예정된 스튜디오 녹화는 지난 16일 문제 없이 진행된 것으로 밝혀졌다. 과연 제작진이 현 논란을 어떻게 무마할지 주목된다.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