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또 선행
안내서 1만부 기증
서 교수 "다음 프로젝트 기대"
배우 송혜교/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송혜교/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송혜교가 광복절을 맞아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뉴욕편'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우 송혜교 씨와 또 의기투합해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뉴욕편' 안내서 1만부를 뉴욕한국문화원에 기증했다"고 밝혔.

이번 안내서는 전 세계 도시별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 안내서 기증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상하이, 도쿄, 파리 등에 이어 이번이 여섯 번째 기증이다. 한국어, 영어로 함께 제작됐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미국 뉴욕에서의 독립운동사를 소개했다. 뉴욕 3.1운동 기념행사 개최지(타운홀), 대한인국민회 뉴욕지방회관 터, 뉴욕한인교회, 뉴욕 인터내셔널 하우스, 마운트 올리베 공동묘지 등을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사진=서경덕 인스타그램
사진=서경덕 인스타그램
서 교수는 "한류의 영향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의 역사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재외동포와 유학생들에게도 뉴욕지역 독립운동 역사를 조금이나마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 싶어 이번 일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 세계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에 남아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들의 상황도 썩 좋은 편은 아니"라며 "이럴수록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배우 송혜교/ 사진=텐아시아DB
배우 송혜교/ 사진=텐아시아DB
송혜교는 서경덕 교수와 함께 지난 10년간 역사적인 기념일 때마다 전 세계에 퍼져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총 28곳에 기증해왔다.

서 교수는 "다음 프로젝트도 기대해달라"는 당부로 송혜교와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서경덕 교수의 인스타그램 게시글 전문.

오늘 광복절을 맞아 배우 송혜교 씨와 또 의기투합해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뉴욕편' 안내서 1만부를 뉴욕한국문화원에 기증했습니다.
.
이번 안내서는 전 세계 도시별 대한민국 독립운동 역사 안내서 기증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상하이, 도쿄, 파리 등에 이어 이번이 여섯 번째 기증입니다.
.
특히 한국어 및 영어로 함께 제작됐으며, 전면컬러로 남녀노소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미국 뉴욕에서의 독립운동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
이번 안내서에는 뉴욕 3.1운동 기념행사 개최지(타운홀), 대한인국민회 뉴욕지방회관 터, 뉴욕한인교회, 뉴욕 인터내셔널 하우스, 마운트 올리베 공동묘지 등을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
한류의 영향으로 외국인들이 한국의 역사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재외동포와 유학생들에게도 뉴욕지역 독립운동 역사를 조금이나마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 싶어 이번 일을 추진했습니다.
.
또한 전 세계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에 남아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들의 상황도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이럴수록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
암튼 현장에서 안내서를 직접 확인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한국의 역사'에서 원본 파일을 내려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아무쪼록 '서경덕 기획-송혜교 후원'의 콜라보는 지난 10년간 역사적인 기념일 때마다 전 세계에 퍼져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지금까지 28곳에 기증했습니다.
.
그럼 다음 프로젝트도 기대해 주세요. 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