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가수 임영웅(왼쪽) 팬들의 기부 활동
사진=가수 임영웅(왼쪽) 팬들의 기부 활동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가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충북지역 회원들이 주거빈곤가정 아동을 위한 기부로 훈훈함을 안겼다.

충북 영웅시대는 5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차용기)를 방문해 주거빈곤가정 아동 환경개선비용으로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오는 8일 임영웅의 데뷔 5주년을 기념해 팬클럽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됐다.

CJB 청주방송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CJB 천원의 힘’캠페인에 참여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가정의 아동을 지원하게 됐다.

지원 대상은 청주 무심천변에서 곰팡이가 가득한 주방과 욕실이 있는 단칸방에서 아동과 부모님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이다. 오래된 집에 누수가 많고 요새에는 드물게 화장실을 외부에 있는 재래식 화장실로 사용하고 있어 아동이 거주하기에는 너무도 열악한 환경이다. 이번 모금을 통해 거주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충북도민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가수 임영웅(왼쪽) 팬들의 기부 활동
사진=가수 임영웅(왼쪽) 팬들의 기부 활동
충북 영웅시대 함영희 회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에 가수 임영웅으로부터 받는 감동과 위로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과 나누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선하고 건전한 팬덤 문화에 동참하기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팬클럽 영웅시대는 임영웅 데뷔 5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광고 및 기부, 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성숙한 팬덤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각종 버스, 지하철, 건물 외벽 광고를 통해 임영웅의 데뷔일을 기념하는 국내 광고가 잇달아 게재되고 있다.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으로 입상한 임영웅은 K팝 아이돌 못지 않은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는 각종 팬 투표에서 1위를 기록하는가 하면, 광고계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품절 대란을 일으킨 바 있다.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그는 음원 성적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올리고 있다.

현재 임영웅은 TV조선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