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채식주의자' 팬들 챙긴 세심한 배려심에 美배우 "매우 사려깊다" 극찬


미국 배우 '다니엘 뉴먼'(Daniel Newman)이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세심함을 극찬했다.

미국 TV 드라마 '워킹 데드'(The Walking Dead), 영화 위대한 개츠비에 출연한 미국 배우이자 모델인 다니엘 뉴먼이 지난 26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정국은 매우 사려깊다"(Jungkook is so thoughtful) 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월 27일 정국이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개인 방송의 한 장면으로 오리 고기 샐러드 먹방 중 "혹시나 아미 여러분들 중에 채식주의자 분들이 계시면 양해 부탁 드립니다. 감사한 마음으로 먹겠습니다" 라 발언했고 세계 각국의 채식주의자 팬들까지 생각하는 진심 어린 배려심을 느끼게 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채식주의자' 팬들 챙긴 세심한 배려심에 美배우 "매우 사려깊다" 극찬
이에 다니엘 뉴먼은 작은 것에도 따뜻하게 배려하는 정국의 모습에 "나는 그가 가데인(gardein)을 먹어보길 바란다" 고 친절하게 권유하는 트윗 멘션을 보내 훈훈함을 자아냈다. (가데인(gardein)=대체육 브랜드)

다니엘 뉴먼 외에도 개인 방송 당시 정국의 이런 세심한 배려가 담긴 발언에 감동한 팬들의 반응이 이어지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 26일 위버스 매거진을 통해 공개된 정국의 인터뷰에서 '방탄소년단 활동이 세상에 대한 관점에도 영향을 주는 것 같다. 브이라이브에서 고기가 섞인 샐러드를 먹을 때 채식하는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기도 했는데' 라는 질문을 받은 정국은 "한국도 그렇고 해외의 많은 분들이 채식을 하시는 걸 알고 있어서 생각이 났다. 여러 나라에서 활동하면서 알게 되는 것들이 있다. 나라마다 다른 문화나 사람으로서의 정체성이나 선택에 대해 다 알고 있진 않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는 지키고 존중하는 게 맞는 거 같다" 라고 소감을 밝혀 다시금 화제를 모았다.

이 소식을 접한 팬들은 "우리 꾹이 마인드 너무 멋져" "정국이 세심함 알아봐 주시고 언급해 주셨네" "섬세하고 배려 깊은 정국이를 사랑해" "이때 실시간으로 감동 받았었잖아""배우님도 감동 받으실 정도면 우리 팬들은 어땠겠어요. 몇 배는 감동" "정국이 항상 배려가 몸에 베여있어" "정국이 생각 그릇이 참 넓고 깊다" "다정 섬세 배려 사려 깊은 정구기♡" 라는 등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해당 정국의 브이라이브 개인 방송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불과 45분 만에 무려 1350만 명의 실시간 동시 시청자를 기록, 역대 최다 시청자 수와 댓글 수를 돌파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