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가창 영상 800만뷰 달성
가수 임영웅이 부른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가창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800만 뷰를 돌파해 다시 한번 놀라움을 안기고 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2018년 8월 20일 게재된 '임영웅 –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영상은 23일 조회수 800만을 넘어섰다.

임영웅은 이 노래를 발표했을 때는 무료로 어머니 노래교실을 다니며 노래를 홍보해야 할 정도로 무명가수로 지냈는데 불과 1년 후 ‘미스터트롯’에 참가해 진 왕관을 쓰면서 인생역전을 맞았다.

임영웅이 2018년 8월 20일 발매한 '계단말고 엘리베이터'는 그리운 이를 향해 늦기 전에 빨리 자신에게 돌아오길 바라는 애타는 마음을 노래한 곡이다. 애절한 가사와 대비되는 흥겨운 리듬, 그리고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임영웅의 가창이 듣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임영웅의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는 정동원이 커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랑의 콜센타’에 출연한 정동원은 영탁과의 경연을 맞아 불꽃 튀는 대결을 펼쳤는데, 이때 임영웅의 ‘계단 말고 엘리베이터’를 불러 100점을 맞았다. 자신의 노래를 부르는 막내 정동원이 귀여웠던 임영웅은 정동원이 노래하는 동안 함께 무대를 지키며 안무를 선보였고, 노래를 다 부른 정동원에게 ‘잘했다’고 안아주어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한편, 임영웅은 방송 출연과 더불어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이 함께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임영웅 Shorts’도 최근 구독자 16만 명을 돌파했다.임영웅은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지난 19일 임영웅에 대해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다는 보도가 있었으나, 임영웅 소속사 측은 "임영웅은 코로나 결과 음성으로 이상증후 없이 건강한 상태며 자가격리 유지 중"이라고 즉각 반박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