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원, 페미니스트 논란 제기
SNS 통해 해명글 게재
"나는 페미와 무관하다"
/사진=하지원 인스타그램
/사진=하지원 인스타그램
치어리더 하지원이 페미니스트 논란을 해명했다.

하지원은 지난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최근 어떠한 커뮤니티에서 내가 페미니스트라는 글이 돌고 있다는 말을 들었다"며 입을 뗐다.

또한 "나는 페미와 무관하다. 내가 한 행동이 누군가에겐 오해의 여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잦은 염색으로 인한 머릿결 손상과 젠더 갈등이 심화되기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숏컷을 스포츠 경기 공백기 때 시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과거 인스타 스토리에 사용한 필터는 혐오나 비난의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인지 모르고 사용했다. 뜻을 알게 된 후 절대 사용하지 않았다"며 "인스타 스토리에 올린 책들은 페미와 전혀 관련 없는 책들이었다. 허위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다시 언급돼 확실한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 생각했다"고 알렸다.

이어 "한 번도 남성 혐오와 여성 우월주의적 사상을 가진 적 없다. 오히려 젠더 갈등을 조장하는 페미니스트들을 혐오한다. 오해가 더 이상 생기지 않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지원은 LG트윈스에서 치어리더로 활동 중이다. 다음은 하지원 인스타그램 전문이다.안녕하세요 하지원입니다. 최근 어떠한 커뮤니티에서 제가 페미니스트라는 글이 돌고 있다는 말을 팬분들께 들었습니다. 우선 저는 페미와 무관합니다. 제가 한 행동이 누군가에겐 오해의 여지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글과 관련한 제가 본 것들에 대해 해명하자면 첫째로 제가 숏컷을 한 이유는 잦은 염색으로 인한 머릿결 손상과 젠더 갈등이 심화되기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숏컷을 스포츠 경기 공백기 때 시도한 것입니다.

두 번째로 과거 인스타 스토리에 사용한 필터는 혐오나 비난의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인지 모르고 사용하였고 뜻을 알게 된 후 절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로 인스타 스토리에 페미 관련 책을 올렸다는 글이 있었지만 제가 올린 책들은 (봉제인형 살인사건, 카피캣) 페미와 전혀 관련 없는 책들 이였습니다.

전부터 저에 대한 허위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당시에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다시 허위사실이 언급되며 오해가 심해지자 확실한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 생각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 번도 남성 혐오와 여성 우월주의적 사상을 가진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젠더 갈등을 조장하는 페미니스트들을 혐오합니다. 차후 이와 관련된 오해는 더 이상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저를 믿고 응원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박창기 텐아시아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