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울면서 후회하네' 연습실 영상 100만뷰…연습도 실전처럼 '열정적'


가수 임영웅의 '울면서 후회하네' 가창 연습 영상이 1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월 23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임영웅 Shorts' 채널에 게시된 '
임영웅 1년전 연습실영상 [울면서후회하네] #Shorts'라는 제목의 영상은 12일 조회수 100만 회를 넘겼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주현미의 '울면서 후회하네'를 연습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편안한 차림이지만 노래와 노래에 담은 감성은 실제 무대 못지 않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임영웅은 지난해 3월 5일 방송된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레전드들의 노래 중 한 곡을 선곡해 일대일 매치를 하는 무대에서 김수찬과 대결을 펼쳤다. 임영웅과 김수찬은 환상의 하모니로 극찬을 이끌어냈다. 임영웅은 이를 바탕으로 준결승전에서 1위를 기록해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고, '미스터트롯' 진의 자리에 올랐다.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는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며 긴말하고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누적 조회 수는 9억만 뷰를 돌파했다.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을 보유중인 해당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는 영상이 무려 14개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에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며, 이 채널의 구독자만 15만4000명이 넘는다.

임영웅이 인기 고공 행진을 달리고 있다는 사실은 각종 차트 결과에서도 입증된다. 임영웅은 지난 10일 기준 멜론 아트스트 솔로가수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그는 누적팬수 8만5320을 거느렸으며, 응원 7.4포인트, 팬 증가 4.4포인트, 좋아요 5.9포인트, 포토 5.2포인트, 비디오 6포인트로 최고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임영웅이 한국 유튜브 뮤직 조회수 TOP2에 이름을 올리며 다시한번 대세 가수임을 입증했다. 지난 7일 한국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임영웅은 최근 7일 동안 국내 유튜브에서 2번째로 많은 재생수를 기록한 아티스트로 확인됐다. 최근 7일간 그의 유튜브 뮤직 재생수는 약 1150만뷰을 기록했다. 이외에 '소나기에 우산 들고 나타나줬으면 하는 스타', '점점 더워지는 날씨도 시원한 가창력으로 잊게 해주는 스타' 등 각종 설문조사에서도 1위로 뽑혔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