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멜론 '남자솔로 아티스트' 1위…대체불가 솔로가수
가수 임영웅이 멜론 아트스트 솔로가수부문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이 10일 기준 멜론 아트스트 솔로가수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그는 누적팬수 8만5320을 거느렸으며, 응원 7.4포인트, 팬 증가 4.4포인트, 좋아요 5.9포인트, 포토 5.2포인트, 비디오 6포인트로 최고순위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멜론 '남자솔로 아티스트' 1위…대체불가 솔로가수
종합 순위는 집계기간 내 항목별 점수를 기준으로 가중치를 부여한다. (음원점수X4, 팬 증가 점스X2) 따라서 최종 점수가 높은 순으로 결정된 상위 50위 아트스트로 임영웅이 선정된 것.

차트에 이름을 올린 임영웅의 노래는 지난해 발매된 ‘이제 나만 믿어요’를 비롯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HERO’,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미워요’, ‘후’, ‘소나기’, ‘뭣이 중헌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봄봄봄’, ‘Q’, ‘바램’, ‘걷고 싶다’, ‘신 사랑고개’ 등으로 멜론 성인가수 차트 또한 휩쓸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임영웅의 인기는 다른 차트에서도 호성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최근 임영웅이 한국 유튜브 뮤직 조회수 TOP2에 이름을 올리며 다시한번 대세 가수임을 입증했다. 또한 7월 1주차 아이돌차트 평점랭킹에서 최다득표자에 올라 15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또 한 번 '트로트 정상' 자리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에는 지난 27일 부터 3일까지 진행된 27주차 ‘소셜 차트’ 순위에 임영웅은 3위에 랭크됐다.

한편, 방송 출연과 더불어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임영웅’ 채널과 독립해서 운영되는 ‘임영웅Shorts’ 또한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이처럼 그의 유튜브 채널은 연일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최근 임영웅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9억 1000만 뷰를 넘어섰다. 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을 총 14곡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임영웅은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는 등 활약 중이다. 그는 현재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 중이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