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튠스 역사상 5번째 대기록
방탄소년단 진, 자작곡 moon 아이튠스 차트 110개국 1위 달성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7'에 수록된 진의 자작곡이자 솔로곡인 'Moon'이 아이튠즈 톱 송 차트(iTunes Top Songs Chart)에서 총 110개국에서 1위를 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진이 뉴질랜드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만든 자작곡이자 진의 솔로곡인 'Moon'은 7일 네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총 110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Moon'은 아이튠즈 역사상 다섯 번째로 총 110개국 1위를 차지한 곡이 됐다.
방탄소년단 진, 자작곡 moon 아이튠스 차트 110개국 1위 달성
'Moon'은 고음에서도 탄탄한 진의 보컬과 청량한 음색이 돋보이는 업템포 곡으로 팬들은 지구, 자신은 그 지구를 맴도는 달에 비유하며 팬들과 변함없이 함께 하고자 하는 마음을 팬들에 대한 애정을 한껏 담아 표현한 노래이다.

팬들은 축하 해시태그와 함께 'Moon'의 아이튠즈 110개국 1위 달성을 축하했다
방탄소년단 진, 자작곡 moon 아이튠스 차트 110개국 1위 달성
트위터에서는 '#110thMoonByJin'이 월드와이드 트렌드 3위, 멕시코 실시간 트렌드 1위, 미국 실시간 트렌드 5위에 오르고, 'CONGRATULATIONS JIN'은 월드와이드 트렌드 9위를 장식했다.
또한 '#110thMoonByJin'은 말레이시아, 필리핀, 페루, 인도네시아, 인도 등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구며 진과 'Moon'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입증했다.
'Moon'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Melon)에서도 다양한 기록을 보유,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멜론에서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Moon'은 233일 동안 톱 100 일간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고, 이는 방탄소년단의 역대 솔로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 기록이다.

'Moon'은 멜론에서 전체 감상자 200만 명을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멜론 전체 감상자는 해당 곡을 감상한 아이디의 숫자이며 중복 스트리밍이 포함되지 않은 수치로 그 인기를 가늠케 한다.
방탄소년단 진, 자작곡 moon 아이튠스 차트 110개국 1위 달성
'Moon'은 지난해 7월 음악 전문 매거진 롤링스톤이 선정한 '역대 최고 보이밴드 노래 톱75'(75 Greatest Boy Band Songs of All Time)에서 K팝은 물론 아시아에서도 최고 순위인 5위에 등극, 수많은 팝 음악을 제치고 톱5에 올라 K-POP의 위상을 드높였다.

최근에도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웹사이트인 버즈피드(BuzzFeed)의 제나 기욤(Jenna Guillaume)은 MOON에 대해 “진의 이 솔로곡은 또 하나의 팬송이지만, 오롯이 진심이 담긴 따뜻한 곡이다. 이 곡에 담긴 은유에서 아미는 지구이고, 진은 달의 관점에서 노래한다. 멀리 있지만 한결 같으면서, 애정이 어린 눈길로 지켜보고 있는 달의 노래다.”고 평하며 ‘최소한 한번은 꼭 들어봐야 할 방탄소년단의 노래’ 라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진, 자작곡 moon 아이튠스 차트 110개국 1위 달성
이러한 성과는 'Moon'이 진의 자작곡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방탄소년단은 싱글 CD 'Butter'를 발매한다. 새 싱글 CD에는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연일 새 역사를 쓰고 있는 디지털 싱글 'Butter'와 13시에 공개될 신규 트랙 ‘Permission to Dance’가 실린다. 새 앨범에서도 빛나는 월드와이드 핸섬의 미모는 물론 우아하면서도 절도있는 무대 퍼포먼스, 발군의 보컬과 작곡, 작사 실력을 갖춘 진이 들려줄 그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