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앳크루’ 6월 22일-30일 첫 라이브방송 진행… 미디어 커머스 시장 새 바람
룩앳크루, ‘크루의 라이프 스타일에 브랜드들 담다’ 콘텐츠에서 커머스로 연결
김효진 대표 “인플루언서 라인업 확장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및 카테고리 구성할 것”
신개념 미디어 커머스 ‘룩앳크루’ x 인플루언서 바이헤세드-김자매, 첫 네이버 쇼핑라이브 성황


커머스 채널 룩앳크루(Look At Crew)가 유명 인플루언서 바이헤세드(본명 윤희연), ‘김자매’ 샴공(본명 김현수), 글렌다마마(본명 김진수)와 함께 진행한 첫 번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룩앳크루는 지난 6월 22일(화)과 30일(수) 오후 8시,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바이헤세드의 ‘우가(牛家) 고기초밥 3종 세트’와 김자매식품관의 ‘삼백족발’ 라이브 방송 ‘룩앳라이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국내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룩앳크루는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미디어 커머스 그룹 효원커머스 김효진 대표가 선보인 뉴 미디어 커머스 채널로, ‘크루의 라이프 스타일에 브랜드를 담다’라는 슬로건 아래, 룩앳크루(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연예인)와 브랜드(공급사)를 컨텐츠에서 커머스로 연결하는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룩앳크루의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바이헤세드는 자신의 딸(본명:강나영)과 함께 출연, 미슐랭에 선정된 청담동 유명 고기전문점 우가의 고기초밥 3종 세트 ‘차돌박이초밥’과 ‘우감겹초밥’, ‘삼겹살초밥’의 맛과 조리법 등을 소개하였다.

실제 자매 인플루언서로 인지도가 높은 ‘김자매’ 샴공과 글렌다마마는 혼술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20년 전통의 족발 기업 삼백족발의 매력을 솔직하게 전달하며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현재 두 제품 모두 SNS를 통해 공동구매를 진행 중이다.

효원커머스 김효진 대표는 “룩앳크루는 지난 20년간 제조 유통과 온라인 마케팅회사를 운영하며 느꼈던 브랜드사(클라이언트)의 고충, 마케팅 예산 대비 KPI수치에 대한 고민과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해 MCN 업계에 보다 투명하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일념으로 기획됐다”라며 “바이헤세드, ‘김자매’ 샴공, 글렌다마마 등을 비롯한 인플루언서 라인업 확장은 물론 쇼호스트, 게스트 초청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 및 카테고리를 구성, 파격적인 할인혜택과 다채로운 이벤트도 병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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