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임영웅 Shorts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임영웅 Shorts 유튜브 채널 캡처


가수 임영웅이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냈다.

5일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임영웅 Shorts' 채널에는 '임영웅 [서울의달] @서울콘서트 #Shorts'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미스터트롯' 콘서트의 서울 공연에서 임영웅이 선보인 무대. 세련된 붉은색 정장을 입고 임영웅은 무대에서 '서울의 달'을 열창하고 있다. 더위를 잊게 하는 속시원한 가창력,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음색과 뛰어난 완급조절이 돋보인 무내매너는 관객들의 마음을 휘어잡았다. 1분이 채 안 되는 영상에도 임영웅은 순식간에 무대 영상에 몰입하게 하는 가창력을 뽐낸다.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는 유튜브, 팬카페, SNS 등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며 긴말하고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임영웅'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되며, 누적 조회 수는 9억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에는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며, 이 채널의 구독자만 14만8000명이 넘는다.

임영웅은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하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노래 실력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임영웅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6개월 연속 1위에 오르며 압도적인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만 2684 미디어지수 265만 7667 소통지수 250만 6401 커뮤니티지수 339만 98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5만 6573으로 분석됐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지난 1년 반 동안 공연 연기, 취소를 반복해왔다. 7개월 만에 재개된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대구 공연을 시작으로 광주, 서울, 청주, 부산, 수원, 고양에서 투어가 이어진다. 서울 콘서트는 지난 주말인 2일부터 4일 열렸으며, 오는 16일~18일, 다음달 6일~8일까지 계속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