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글로벌 매체도 극찬! 美 타임지 “계속해서 맴도는 키치한 멜로디”

스테이씨 ‘ASAP’, 美 타임지가 뽑은 ‘2021 최고의 케이팝’ 선정
그룹 스테이씨의 ‘ASAP(에이셉)’이 타임지가 뽑은 ‘2021년 현재 최고의 K-POP’으로 선정됐다.

미국 타임(TIME)지는 1일(현지시각) ‘2021년 현재 최고의 K-POP’울 발표했다. 지난 4월 발매된 스테이씨의 싱글 2집 ‘STAYDOM (스테이덤)’의 타이틀곡 ‘ASAP (에이셉)’은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의 곡들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스테이씨의 ‘ASAP’에 대해 귓가에 한 번 꽂히면 계속해서 맴도는 부인할 수 없는 멜로디를 지녔다고 평가했다. 또한 “키치한 악상은 산들바람이 부는 여름의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하는 듯하다”고 극찬했다.

특히 반쪽을 찾는 장난기 가득한 노랫말 속에서도 그녀들만의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나는 정말 멋진 것 같아’라고 말하는 그녀들의 메시지는 가히 매력적이다”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타임지 선정 ‘2021년 최고의 K-POP’에 이름을 올린 스테이씨의 ‘ASAP’은 가슴 속에 완벽하게 그려 놓은 이상형이 ASAP(As Soon As Possible)하게 나타나 줬으면 하는 마음을 톡톡 튀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스테이씨는 미국 그래미가 뽑은 ‘떠오르는 한국 아티스트 5’에도 선정되는 등 국내외에서 핫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최근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과 꾸준하게 소통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