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혜, 리스펙터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간동거'에서 혜리 절친으로 활약 중
배우 박경혜./사진제공=리스펙트엔터테인먼트
배우 박경혜./사진제공=리스펙트엔터테인먼트
배우 박경혜가 리스펙트엔터테인먼트와 새로운 인연을 맺고 연기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1일 리스펙트엔터테인먼트 측은 박경혜의 전속계약 소식을 알리며 “넘치는 끼와 열정을 가진 박경혜가 마음껏 날개를 펼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을 약속한다. 여러분의 애정 어린 시선과 많은 관심,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경혜는 드라마와 영화를 오가며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온 연기파 배우다. 영화 ‘애드벌룬’을 시작으로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장수상회’, ‘조작된 도시’, ‘1987’, ‘마약왕’, ‘내안의 그놈’, ‘다시, 봄’ 등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로 주목받아왔다. 또 드라마 ‘조작’, ‘저글러스’, ‘진심이 닿다’, ‘국민 여러분!’, ‘청일전자 미쓰리’ 등으로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차곡차곡 채워가고 있다.

특히 박경혜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구천을 떠돌며 종종 ‘도깨비 신부’ 지은탁(김고은 분)을 따라다니는 처녀귀신 역으로 안방극장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무섭고 공포스러운 귀신이 아닌 귀엽고 엉뚱한 매력을 가진 처녀귀신을 맛깔나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것.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tvN ‘간 떨어지는 동거’에서는 이담(혜리 분)의 베스트 프렌드 최수경 역을 맡아 개성 넘치는 연기로 존재감을 확실하게 남기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에서는 평소 친분이 있는 조인성의 연락으로 깜짝 등장, 어마어마한 스케일의 개업 선물은 물론이며 밝은 에너지와 센스로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며 모두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이처럼 작품마다 남다른 오라를 뿜어내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박경혜는 배우 김민석, 김민호, 김홍표, 손민호, 최혜진 등이 소속된 리스펙트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고 2021년에도 대중들과 꾸준한 만남을 이어간다.

한편, 박경혜는 오는 7월 28일 개봉 예정인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로 관객들과 만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