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8주년 기념 기부 릴레이
방탄소년단 지민 팬덤의 글로벌 선행...지구촌 따뜻하게 하는 선한 영향력


방탄소년단 지민의 8주년 데뷔 기념일을 축하하며 다양한 기부와 선행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지민의 데뷔 8주년을 맞아 필리핀 팬 베이스 'PJM ANGELS PH&INTL'은 지난 13일 '우리의 빛나는 꿈과 미소로 밤을 밝히자'며 'Shine, Dream, Smile'을 주제로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행사 'PJM ANGELS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PJM ANGELS PH&INTL'은 어려운 상황에도 어린이들이 계속해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필리핀 일로일로 소재 170명의 어린이들에게 방탄소년단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맥도날드와 과일 등의 먹을거리, 학용품을 제공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팬덤의 글로벌 선행...지구촌 따뜻하게 하는 선한 영향력
일본 팬 베이스 'JIMIN_MOCHITEN'는 지민의 데뷔 8주년을 축하하며 일본의 아동보호기관과 유니세프 캠페인 '#ENDviolence'에 251,300 엔(한화 약 255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또 'JIMIN_MOCHITEN'는 일본 내 지민과 방탄소년단의 팬들로부터 CD나 DVD, 다양한 굿즈 등을 기증받아 철저한 방역 수칙 아래 아동보호기관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국내 팬들 또한 '#지민이처럼_마음나누기', '#BTS8thAnniversary' 해시태그와 함께 방탄소년단 및 지민의 이름으로 지파운데이션과 한국소아암재단, 사단복지법인 남산원 물품 후원과 미혼모 가정을 위한 기부 등에 동참했다.
방탄소년단 지민 팬덤의 글로벌 선행...지구촌 따뜻하게 하는 선한 영향력
지민은 앞서 '#정인아미안해' 챌린지에 동참,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고취시켰으며, 부산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에 각각 1억 원의 기부금 전달 등 수년간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선행에 앞장서 왔다.

지민의 이러한 선한 영향력을 이어받은 팬덤은 다양한 기념일을 맞아 취약한 환경에 놓인 지구촌 곳곳의 어린이와 여성들을 위한 기부 활동과 선행으로 모범적인 팬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