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 가수와 콜라보도 척척' 임영웅x진미령 '미운사랑' 2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원곡가수 진미령과 함께 부른 '미운 사랑'이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임영웅은 지난 1월 23일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에 임영웅x진미령 [미운 사랑] 사랑의콜센타'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은 13일 누적 조회수 200만뷰를 넘어섰다.

임영웅은 미운사랑과 인연이 깊다. 임영웅이 무명시절 커버했던 이 노래가 유튜브에서 인기를 끌은 것. 임영웅의 커버 영상의 조회수는 1100만뷰를 넘어선지 오래다.

이 영상 속에는 1월 22일 방송된 원곡 가수인 진미령과 듀엣 무대가 소개됐다. 특히 임영웅의 '미운 사랑'은 몇 시간 동안 듣고 또 들어도 감동하고, 마음이 편해지는 노래로 꼽히면서 '감성 장인' 임영웅의 진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운 사랑'을 만든 작곡가 송광호는 한 방송에서 진미령에게 "'미운 사랑'이 요즘 재발견돼서 사랑받는 거 아느냐"고 물었다. 진미령은 "('미운 사랑') 들어봤는데 임영웅이 아주 노래를 편안하게 잘 불렀다"고 칭찬하기도 했다.

임영웅은 TV조선 '미스터트롯'을 통해 훈훈한 비주얼과 가슴을 울리는 구성진 목소리, 탁월한 감성 표현 등으로 단숨에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진(眞)에 올랐다. 이후 가요계는 물론이고 방송과 광고까지 줄줄이 장악하며 국민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오는 16일에 돌아오는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한 팬들의 응원도 활발하다. 기부활동은 물론 버스광고와 옥외 광고를 통해 팬들이 직접 임영웅의 생일을 알리는 모양새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의 전국 회원들로 구성돼 있는 '임히어로 서포터즈'는 임영웅의 생일 축하 이벤트로 옥외 광고를 진행한다. 삼성동 코엑스 미디어 타워와 전국 메가박스 키오스크 103개지점, 로비와이드M 38개지점에는 오는 12일 부터 18일 까지 임영웅 생일 광고가 게재된다.

이와 더불어 서울은 물론 경기 남부부터 인천, 강원지역까지 가수 임영웅이 실린 광고가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고 있다. 임영웅의 팬클럽이 그의 31번쨰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서 준비한 이벤트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