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바램' 커버곡 1000만뷰 돌파…총 13개의 '천만영상' 보유
가수 임영웅의 목소리가 담긴 '바램' 커버 영상이 1000만 뷰를 돌파했다.

2017년 9월 26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임영웅 Cover 바램 (노사연)' 영상은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1000만 뷰를 달성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당 영상에는 임영웅이 녹음실에서 부른 '바램' 노래가 담겼다. 그의 애절한 목소리에서 먹먹한 감성이 그대로 전달된다. 이는 '감성장인'이라는 임영웅의 별명을 다시금 떠오르게 만든다.

임영웅이 커버한 '바램'은 김종환이 작사, 작곡한 곡이다. 노사연의 히트곡으로 꼽히는 해당 노래는 평생을 가족과 일터를 위해 수고하고, 희생했던 부모세대 세월의 무게감과 외로움을 위로하는 노랫말을 담았다. 발매 당시 중장년층의 큰 사랑을 받았었다.

한편, 방송 출연과 더불어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임영웅' 채널과 독립해서 운영되는 '임영웅Shorts' 또한 얼마전 실버버튼을 받았다. 이처럼 그의 유튜브 채널은 연일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 최근 임영웅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8억 6000만뷰를 넘어섰다.
임영웅, '바램' 커버곡 1000만뷰 돌파…총 13개의 '천만영상' 보유
뿐만 아니라 지난 8일 기준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에는 1000만뷰가 넘은 영상이 총 13곡으로 확인됐다. '바램' 커버 영상을 비롯해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울면서 후회하네', 'HERO', '어느날 문득', '보라빛 엽서',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등 뮤직비디오, 커버곡, 무대곡을 포함해 많은 영상들이 1000만을 돌파했다.

더불어 임영웅은 예능, 연기, 광고 등 다방면에서 연일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는 등 활약 중이다. 그는 현재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에 출연해 무대와는 또 다른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