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가온차트' 22주차 2위…아이돌 인기 뛰어넘는 '히어로'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에서 진행된 '소셜 차트' 22주차 2위를 차지했다.

한국음악콘텐츠협외에서 운영하는 '가온차트'에는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2021년 22주차 '소셜 차트' 순위가 공개됐다. 이 차트는 각 소셜미디어(유튜브, 브이라이브 등) 인기도를 종합한 차트다. 임영웅은 해당 차트에서 내로라하는 아이돌들을 제치고 2위에 올랐다.

임영웅은 지난 3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발표 당시에도 '가온차트'에서 큰 성과를 이뤘다. 그는 '가온차트' 3월 종합 톱3를 차지해 영광을 안았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곡이다. 트로트 가수 선배 설운도가 오직 임영웅 만을 위해 선물한 곡이다. 설운도는 임영웅에게 해당 곡을 선물하면서 "이 곡은 임영웅만이 소화할 수 있다"고 밝혀 감동을 선사했다.

해당 곡은 후 지난 3월 20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에 오르며 트로트 가수로서 14년 만에 음악방송 1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임영웅은 그간 매말랐던 트로트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것. 이후에도 ‘별빝 같은 나의 사랑아’는 SBS MTV·SBS FiL '더쇼’, SBS MTV·SBS FiL '더트롯쇼'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별빝 같은 나의 사랑아’의 뮤직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감성장인’이라는 별명 답게, 뮤직비디오를 통해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쳐, 연기력 또한 입증했다.

한편 임영웅은 유튜브 활동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그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1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중이다. 이 채널에는 일상, 커버곡, 무대영상 등이 다양한 영상이 업로드된다.

뿐만 아니라 편집본 영상이 주로 올라가는 ‘임영웅Shorts’는 13만 5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조회수와 구독자 등 연일 신기록을 세우며 행진 중이다. 최근 그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8억 6000만뷰를 달성했다. 이같은 기세라면 올해 안에 10억 뷰도 문제 없을 것으로 보인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