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XJ'(왼쪽), 개그맨 장동민./사진=재규어코리아, 텐아시아 DB
재규어 'XJ'(왼쪽), 개그맨 장동민./사진=재규어코리아, 텐아시아 DB
≪서예진의 스타car톡(스타카톡)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가 스타들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자동차들을 소개합니다. 스타들의 애마를 통해 그의 취향이나 라이프 스타일을 들여다 봅니다.


개그맨 장동민의 애마인 재규어 XJ가 '돌맹이 테러'를 당했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해 8월부터 9월까지. 3차례에 걸친 테러 사건을 공개했다. 장동민은 이 사건으로 수천만 원의 피해를 본 것으로 밝혀졌다.

장동민은 지난 12월 유튜브에 '테러범 구속됐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장동민의 집에 찾아온 A 씨는 그의 차와 집 마당, 창문 등에 돌을 던지며 피해를 줬다. 이로 인해 수천만 원의 피해를 당한 장동민은 경찰에 피해 신고를 접수했고, 이후 3개월간의 조사 끝에 범인을 검거하는 데 성공했다.

장동민의 차량에 돌멩이 테러를 한 사람은 40대 남성 A 씨. 강원 원주경찰서는 A 씨를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구속했다. 장동민은 "유튜버 활동을 시작 후 유명세를 얻으면서 집으로 찾아오는 사람이 많다"며 "아무 때나 오셔서 막무가내로 초인종을 눌러대거나 문을 두드리는 등의 행동도 서슴지 않는다"고 피해를 호소했다. 이어 "여러분들에게는 절대로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 되지만 혹시나 사건, 사고에 휘말리게 된다면 경찰을 믿고 바로 신고하라"고 조언했다.
재규어 'XJ'./사진=재규어코리아
재규어 'XJ'./사진=재규어코리아
장동민이 수리비로 지출한 금액은 수천만 원. 해당 차량은 1억 원을 호가하는 재규어 'XJ'다. 이 차는 내부의 넓은 공간과 뛰어난 민첩성으로 드라이브를 즐기는 이들에게 호평받는다.

안정감과 최첨단 편의 시스템은 물론이고, 차에 부착된 센서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주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방에 설치된 초음파 센서를 바탕으로 차량 주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터치스크린을 통해 제공, 보다 손쉬운 제어를 도와준다. 한마디로 "그까이꺼 뭐 대충" 몰아도 되는 똑똑한 자동차다.
장동민 유튜브 채널 '옹테레비'
장동민 유튜브 채널 '옹테레비'
이처럼 금쪽같은 애마를 테러당한 장동민의 심정은 무너질 터. 그럼에도 그는 "여러분들이 걱정해 주신 덕에 테러범을 검거했다"며 "이 영상을 올리게 돼서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하며 대인배의 면모를 드러냈다.

서예진 텐아시아 기자 ye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