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3월보다 45.93% 상승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이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NCT, 3위는 세븐틴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47만417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227만5234개와 비교해보면 21.76% 증가했다.

4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샤이니,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더보이즈, 비투비, 에이티즈, 트레저, 싸이퍼, 펜타곤, 미래소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SF9, 드리핀, 위너, 빅뱅, 위더스,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엔하이픈, 2PM, 온앤오프, 갓세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은 참여지수 236만9488, 미디어지수 480만1102, 소통지수 447만1391, 커뮤니티지수 429만6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3만8202로 집계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92만2131과 비교하면 45.93% 상승했다.
그룹 NCT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2위 NCT는 참여지수 17만7320, 미디어지수 95만6939, 소통지수 147만3924, 커뮤니티지수 96만67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만49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2만1997과 비교하면 3.95% 하락했다.

3위 세븐틴은 참여지수 34만2144, 미디어지수 66만7123, 소통지수 142만5542, 커뮤니티지수 91만9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만4205가 나왔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8만4473과 비교하면 24.95% 상승했다.

4위는 엑소로 브랜드평판지수 241만0094로 집계됐으며, 5위 샤이니는 브랜드평판지수 231만9673을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샤이니, 슈퍼주니어, 아스트로, 더보이즈, 비투비, 에이티즈, 트레저, 싸이퍼, 펜타곤, 미래소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신화, 인피니트, 몬스타엑스, 스트레이키즈, SF9, 드리핀, 위너, 빅뱅, 위더스, 뉴이스트, 골든차일드, 엔하이픈, 2PM, 온앤오프, 갓세븐, 동방신기, T1419, 크래비티, 빅스, 킹덤, 베리베리, 빅톤, AB6IX, BAE173, B1A4, 젝스키스, 원어스, CIX, 블락비, 다크비, 온리원오브, MCND, 틴탑, JYJ, 오메가엑스가 포함됐다.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