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정남,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체결
유해진X조보아와 한솥밥
소속사 측 "전폭적인 지원 아끼지 않을 것"
배우 배정남. /사진제공=키이스트
배우 배정남. /사진제공=키이스트


배우 배정남이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키이스트 매니지먼트 부문 대표 이연우 이사는 1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패션 아이콘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쌓아왔을 뿐만 아니라, 예능을 통해 인간미 넘치는 입담과 털털한 매력까지 선보인 배정남과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차근차근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그가 더욱 다양한 작품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배정남은 2002년 패션모델로 데뷔해 다수의 잡지 모델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화 '시체가 돌아왔다', '베를린', '마스터' 등을 통해 필모그래피를 쌓아온 그는 2018년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으로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오케이 마담'을 통해 장르를 넘나드는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올해 개봉을 앞둔 뮤지컬 영화 '영웅'에서 독립운동가 조도선 역으로 변신을 예고하며 첫 이북 사투리 연기에 도전한다.

또한 tvN '스페인 하숙', SBS '미운 우리 새끼' 등을 통해 진솔하고 친숙한 매력으로 'SBS 연예대상'에서 올해의 핫 스타상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tvN '악마는 정남이를 입는다'에서 옷 가게 사장님으로 등장해 남다른 패션 감각과 예능감을 뽐냈다.

한편 키이스트는 최근 배정남을 비롯해 유해진, 김서형, 강한나, 조보아, 이동휘 등 연기력과 흥행력을 두루 갖춘 배우들과 전속계약을 잇따라 체결했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