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오늘(9일)이 바로 그날이다. 15만에 가까운 팬들이 기다렸던 그 순간이 몇 시간 앞으로 다가왔다. 가수 임영웅이 이날 오후 6시 신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발표한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가수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특별히 선물한 자작곡으로,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가사로 쓴 노래다. 설운도는 임영웅을 생각하며 만든 노래기 때문에 임영웅만 이 노래를 소화할 수 있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임영웅 역시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원하고 지지해준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신곡을 준비했다.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임영웅은 지난 4일 '미스트롯2' 결승전에서 무대를 최초 공개했는데, 감미로운 멜로디에 아름다운 가사, 그보다 더 좋은 임영웅의 목소리가 완벽했다. 시청자들은 국민 트롯 탄생이라며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기도 했다.

임영웅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뮤직비디오 티저만으로 신곡에 대한 열기를 더했다. 티저 영상에는 광활한 들판 위에 서 있는 임영웅의 모습이 담겼고, 임영웅이 텅 빈 무대 위에서 조명을 받으며 피아노 연주를 하는 모습과 한 소년 무용수가 들판에서 춤을 추는 모습이 연달아 공개돼 궁금증을 자아냈다.
임영웅 /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임영웅 /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무엇보다 별빛처럼 쏟아져 내리는 임영웅의 목소리가 팬들을 설레게 했다. 임영웅은 고음을 지르거나 높은 음역대를 주로 부르진 않지만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힘이 있는 가수. 잔잔하지만 가슴 깊이 콕 박히는 임영웅의 노래는 짙은 여운을 남기는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역시 '임영웅의 흔적'을 남긴다.

앞서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자 특전곡 '이제 나만 믿어요'와 자동차 CF 삽입곡 '히어로(HERO)' 등으로 음원 차트에서 강세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발매된 '이제 나만 믿어요'는 발표 직후부터 1년이 가까워진 현재까지 여전히 음원 차트 순위권에 올라있고, '히어로' 또한 주요 음원 차트 1위 및 최상위권을 석권하며 '임영웅 파워'를 입증했다.

음원 차트뿐만 아니라 임영웅과 관련된 동영상 역시 뜨겁다. 임영웅이 직접 출연한 '히어로'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최근에는 1100만 뷰를 돌파했다.

트로트 가수 최초로 차트와 유튜브 등 영역을 가리지 않고 기록을 쓴 임영웅. 그와 그의 영웅시대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어떤 기록을 만들어낼 지 기대가 모인다.

임영웅의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