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정 "전 남편 양육비 10만원도 못 받아"
"그래도 아이 위해 배드파더스 공개 안 해"
"김동성 배드파더스 꼬리표, 매일이 지옥"
'우리 이혼했어요' 속 인민정(왼쪽), 김동성/ 사진=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 속 인민정(왼쪽), 김동성/ 사진=TV조선
최근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쇼트트랙 국가대표 출신 김동성의 여자친구 인민정이 무분별한 배드파더스 공개에 일침을 가했다.

인민정은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글맘, 양육자와 비양육자"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저는 8년 전 이혼해 딸 아이를 키우는 싱글맘이다. 지금껏 양육비는 정말 단 돈 10만원도 받지 못한 아이 엄마"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우리 아이를 위해 전 남편을 배드파더스라는 사이트에 공개하지 않았다"고 적었다.

인민정은 그 이유에 대해 "배드파더스에 공개해서 전 남편이 사회생활을 못해 낙오자가 되면 '과연 아이에게 좋은 걸까?'라는 의문에 저는 제 발로 뛰어 무얼해서라도 아이를 키워내기 위해 돈을 벌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 김동성씨는 이혼 후 1년 6개월 가량 양육비로 들어간 돈이 약 8, 9천만원 정도입니다. 그럼에도 공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배드파더스에 등재되고 그 꼬리표는 평생 달고 살아야 한다"며 "저에게 쓰러져 있는 남자친구를 두고 어떻게 일을 하고 과일을 팔 수 있냐고, 본인이라면 못할 것 같다고 질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제가 눈을 뜨고 있는 한 어떠한 상황에서도 발 벗고 나서지 않으면 지금 우리는 올스톱 되는 상황"이라고 털어놨다.

인민정은 "그 누구도 대신해 줄 사람도 없고 오로지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내 나가야 한다"며 "잠이 안 오는 매일 밤 우울증, 공황장애에 힘들어하는 김동성 씨를 보며 공평하지 못한 이 상황들이 뇌리를 스친다"고 호소했다.

이어 "김동성 씨 방송 이후 아무런 일을 또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 도덕적으로 잘못을 했을지언정 반성하고 스케이트 코치로서 열심히 살아보려 했는데 결국 또 코치마저 못 했다"며 "아무것도 할 수 없던 상황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 밖에 없게 했다"고 푸념했다.

인민정은 "아무런 소득도 수입도 재산도 없는 비양육자를 배드파더스로 낙인하는 건 합리적이지 못하다"며 "배드파더스가 되지 않기 위해 일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경제활동을 막아버리는 건 배드파더스에서 평생 벗어나지 말라는 것이냐"고 되물었다.
'우리 이혼했어요' 김동성/ 사진=TV조선 캡처
'우리 이혼했어요' 김동성/ 사진=TV조선 캡처
앞서 인민정은 지난 3일에도 극단적 선택을 한 김동성을 향해 "제발 일어나"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김동성은 지난달 27일 오후 3시께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자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해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원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현재 회복 중이다.

다음은 인민정 인스타그램 게시글 전문.

싱글맘....양육자와 비양육자

저는 8년 전 이혼해 딸아이를 키우는 싱글맘입니다.... 지금껏 양육비는 정말 단돈 10만원도 받지 못한 아이 엄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우리 아이를 위해 전 남편을 배드파더스라는 사이트에 공개하지 않았던 이유는 과연 공개만으로 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이 긍정적인 걸까?

배드파더스에 공개해서 전 남편이 사회생활을 못해 낙오자가 되면 과연 아이에게 좋은 걸까? 라는 의문에 저는 제 발로 뛰어 무얼 해서라도 아이를 키워내기 위해 돈을 벌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김동성씨는 이혼 후 1년 6개월가량 양육비로 들어간 돈이 약 8, 9천만원 정도입니다. 그럼에도 공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배드파더스에 등재되고 그 꼬리표는 평생 달고 살아야 합니다.

저에게 쓰러져있는 남자친구를 두고 어떻게 일을 하고 과일을 팔수 있냐고 본인이라면 못할 것 같다고 질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저는 제가 눈을 뜨고 있는한 어떠한 상황에서도 발벗고 나서지 않으면 지금 우리는 올스톱 되는 상황입니다..

하루가 한 시간이 일분이 저에게는 너무 소중하기에 일을 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 누구도 대신해 줄 사람도 없고 오로지 저 혼자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내 나가야 합니다.. 잠이 안오는 매일 밤 우울증 공황장애에 힘들어하는 김동성씨를 보며 공평하지 못한 이 상황들이 뇌리를 스칩니다.

김동성씨 방송 이후 아무런 일을 또....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거 도덕적으로 잘못을 하였을지언정 반성하고 스케이트 코치로서 열심히 살아보려 했는데... 결국 또 코치마저 못하고 아무것도 할수 없던 상황이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던.... 바닥으로 추락해 더 이상 떨어질 곳이 없는 곳으로 몰아지면서 하루하루 지옥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이 과연 어떤 이에게 좋은 결과인 걸까요?

배드파더스란 경제활동을 활발히 함해도 양육비를 일부로 악의적으로 안주는 비양육자에게 채찍질을 하되 아무런 소득도 수입도 재산도 없는 비양육자를 배드파더스로 낙인하는건 합리적이지 못하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배드파더스#지혜롭게#현명하게

배드파더스가 되지 않기 위해 일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경제활동을 막아버리는 건 배드파더스에서 평생 벗어나지 말라는 걸까요?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