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3월 9일 신곡 발매
설운도 자작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10만 영웅시대 업고 대기록 쓰나 '관심집중'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사진제공=뉴에라프로젝트


신곡 발표가 이렇게 기다려지는 가수가 또 있을까. 임영웅이 오는 9일 새 싱글을 발표한다. 2021년 첫 신곡이자, 임영웅이 제대로 발표하는 첫 노래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임영웅이 신곡으로 달성할 대기록에 관심이 쏠린다. 앞서 발표한 '미스터트롯' 우승자 특전곡과 자동차 CF 삽입곡 등으로 인기 아이돌을 능가하는 기록을 쓴 임영웅이 이번에 어떤 기록을 경신하고 추가할지 기대가 된다.

임영웅은 3월 9일 신곡을 발표한다. 신곡명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다.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특별히 선물한 자작곡으로, 오랜 시간 곁을 지켜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담담하게 담아낸 노래다. 트로트에 발라드 느낌이 더해진 트롯 발라드와는 다른 정통 트로트로 임영웅의 강점 중 하나인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정식 음원은 발표 전이지만 이미 4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2' 결승전에서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1년 전 임영웅에게 '미스터트롯' 진(眞)의 영광을 안겨다 준 자리라 더욱 의미 있는 무대를 완성했다.
/사진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화면
/사진 =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화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그 짧은 순간에 '국민 트로트' 등극을 예고했다. '밤하늘에 빛나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당신은 나의 영원한 사랑, 사랑해요', '고마워요 행복합니다 왜 이리 눈물이 나요'등 아름다운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가 임영웅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시너지를 이룬다.

공개된 무대만으로 정식 음원 발매에 대한 기대는 뜨거운 상황이다. 언제나 그랬듯 임영웅의 주특기도 별빛처럼 쏟아져 내린다. 임영웅은 밸런스 조절이 대단한 가수. 고음을 지르거나 높은 음역대를 주로 부르진 않지만 사람의 마음에 잔잔하게 그러나 훅 들어오는 힘이 있다. 임영웅이 주는 여운은 기억에 오래 남는다. 리스너의 감정을 파고드는 기술자 같은 느낌이다.

이번 신곡에도 '노래 기술자' 임영웅의 면모가 담겼다. 예쁜 가사와 익숙하고 쉬운 멜로디에 임영웅의 강점이 얹어지니 많은 사람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고 여운이 긴 노래로 완성됐다. 팬들 역시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가요가 될 것 같다"며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가수 임영웅 /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가수 임영웅 /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특히 발라드 느낌이 강했던 트롯발라드를 주로 불렀던 임영웅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어 좋다는 평이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는 트렌디하고 발라드 느낌이 강했던 '이제 나만 믿어요'와 '히어로(HERO)'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의 정통 발라드라 임영웅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 계기가 됐다. 물론 방송을 통해 트로트부터 발라드, 댄스곡까지 섭렵하며 한계 없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자신의 노래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는 건 그 자체로 의미 있는 일이다.

무엇보다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의 가사가 사랑하는 사람(팬)에게 전하는 편지라 팬클럽 영웅시대 사랑이 지극한 임영웅에게도 팬들에게도 더욱 선물처럼 다가온다. 임영웅의 소속사는 신곡에 대해 "봄비 함께 찾아 온 임영웅 님의 '당신에게 보내는 편지'"라고 소개한 바있다.
임영웅 신곡 커버 /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임영웅 신곡 커버 / 사진 =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가장 궁금한 건 임영웅이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써내려갈 기록이다. 임영웅은 음원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동영상에서도 '임영웅 파워'를 보여줬기 때문. 지난해 4월 발매된 '이제 나만 믿어요'는 1년이 가까워진 현재까지 여전히 차트 순위권에 올라있다. 발매 당시에도 월간 다운로드 차트, BGM차트 정상에 올랐던 임영웅은 2021년 1주차에도 그대로 1위에 머물고 있다.

지난 11월 발표한 신곡 '히어로(HERO)' 역시 발매와 동시에 벅스, 지니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멜론 개편 전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는 2위에 진입했다. 이외에도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사랑의 콜센타'를 통해 발매한 다수의 곡들도 가뿐히 차트에 올랐다.

임영웅과 관련된 동영상 역시 뜨겁다. 임영웅이 직접 출연한 '히어로'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 유튜브 뮤직 핫이슈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최근에는 1100만 뷰를 돌파하며 아이돌 못지 않은 화력을 자랑했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모든 영역에서 '임영웅 파워'를 보여주며 승승장구 중인 임영웅. 그가 이번 신곡을 통해 어떤 대기록을 쌓아 우리를 놀라게 할지 기대가 된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