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유재석./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개그맨 유재석이 직영중고차 기업 K Car(케이카) 새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

유재석은 최근 케이카의 모델로 발탁돼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유재석이 참여한 '국카대표 캠페인'은 TV 광고 1편과 디지털 광고 2편 등 총 3편으로 구성됐다. 구매 후 3일간 충분히 타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한 3일 책임 환불제의 장점을 담고 있다.

공개된 TV 광고 편에서 유재석은 "TV, 세탁기, 장난감, 먹는 것도 다 환불이 되는데 중고차는?"이라며 책임 환불제 서비스의 장점을 유쾌하게 전달한다. 특히 귀에 꽂히는 정확한 발성과 딕션이 시청자를 사로잡는다.

특히 유재석은 2018년 이 브랜드가 실시한 '중고차 브랜드와 어울리는 홍보 모델'에서 남성 모델 부문 1위로 꼽히기도 해 남다른 인연을 자랑한다.

관계자는 "유재석이 지닌 높은 신뢰감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오랜 기간 예능인으로서 대중에게 사랑 받는 모습이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 유재석을 브랜드의 새 얼굴로 선정하게 됐다"고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올해로 데뷔 30주년을 맞는 유재석은 MBC '놀면 뭐하니?'를 통해 부캐(부캐릭터) 열풍을 선도했고,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감동과 소통을, SBS '런닝맨'에서는 프로그램을 10년 이상 열정적으로 이끌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