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에이프릴 이현주, 왕따설 의혹
소속사 측 논란 부인
승진 "참 안타깝다"
/사진=승진 인스타그램
/사진=승진 인스타그램
그룹 에이젝스의 승진이 그룹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현주의 왕따설에 대한 소견을 드러냈다가 사과했다.

지난달 28일 한 커뮤니티를 통해 이현주에 대한 왕따설 의혹이 제기됐다. 이현주의 동생으로 추측되는 작성자 A씨는 "누나가 그룹 내에서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당시 이현주가 괴롭힘으로 인해 공황 장애와 호흡 곤란을 겪었으며, 극단적 선택도 시도했다고 폭로했다.

이에 승진은 1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참 안타깝다. 에이프릴 친구들도, 현주도 각자 서로가 서로에게 느끼고 받아드리고 생각하는 게 사람이니까 당연히 다를 것"이라면서 "보통 그사이 오해, 상처가 생겨 인간관계가 어려운 부분이지만, 관계에 있어 그사이 경계가 더욱 진해진 게 안타까울 뿐이다. 서로가 가지고 있던 그 속의 일말의 진실을 찾아 들어주고 인정하며 이야기를 나누었다면 긍정적인 지금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물론 팀을 위해, 우리를 위해 내가 본 에이프릴과 현주는 배려심 많은 모두였기에 이러한 노력을 했을 거라 짐작해본다. 그렇지만 안타깝게 서로 상처받았고, 이 모든 게 속상하겠다 싶다"고 이야기했다.

이후 해당 글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자, 승진은 게시물을 삭제하고 사과했다. 그는 "많은 분의 이야기를 듣고 나의 글로 인해 '마음이 불편해지는 사람들이 당연히 계시겠구나' 하고 뒤늦게 생각했다. 당사자보다 알 리가 없는데 갑자기 모르는 사람이 대뜸 이런 글 쓰면 나라도 당연히 불편하고 화가 날 것"이라며 "감정에 휩쓸려 올렸다 내리게 됐다. 나로 인해 불편했을 걸 생각하니 속상하고 사과하고 싶다"고 전했다.
/사진=이현주 인스타그램
/사진=이현주 인스타그램
소속사 DSP미디어 측은 1일 공식 입장을 통해 이현주의 왕따설 논란을 부인했다.

소속사 측은 "이현주는 연기자로 당사 연습생으로 입사했다. 하지만 에이프릴 구성 당시 이현주는 연기자를 원했지만, 설득 과정을 거쳐 본인 및 가족과의 합의 하에 팀에 합류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현주는 데뷔 확정 이후 체력적, 정신적 문제로 인해 팀 활동에 성실히 참여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당시 이현주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유발된 갈등들로 다른 멤버들 또한 유무형의 피해를 겪어 왔다"며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며 고통을 호소해 왔고, 당시 정황이나 상황 판단으로는 어느 누구를 가해자나 피해자로 나눌 수 없는 상황임이 분명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확인 사실과 추측으로 인해 당사 아티스트인 이현주와 에이프릴 멤버들 모두 더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과 루머에 대한 확대 재생산은 자제해 주길 간절히 호소한다"고 알렸다. 다음은 승진 인스타그램 전문이다.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저의 글로 인해 마음이 불편해지는 사람들이 당연히 계시겠구나 하고 뒤늦게 생각했습니다. 당사자보다 알리가 없는데 갑자기 모르는 사람이 대뜸 이런 글 쓰면 저라도 '당연히' 불편하고 화가 날 겁니다. 감정에 휩쓸려 올렸다 내리게 되었습니다. 저로 인해 불편하신걸 생각하니 저 또한 속상하고 사과 드리고 싶습니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