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


세계 최대 오디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국내 서비스를 정식으로 시작한다.

국내 서비스 론칭을 통해 스포티파이는 6000만 개 이상의 트랙과 40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포함,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게 해준 혁신적 개인화(personalization) 기술 서비스를 한국에 선보인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삼성 모바일 및 TV, LG TV, 마이크로소프트 Xbox, 보스 등 다양한 기기와 앱 환경에서 음악을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호환성 및 사용자 편의성 또한 갖췄다.

한국 전용 플레이리스트

스포티파이 음악 에디터팀에서 준비한 국내 전용 플레이리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음악 에디터팀에서는 방대한 음원과 장르를 끊임없이 분석, 정기적으로 플레이스트를 업데이트한다.

TOP 플레이리스트에는 인기가요 Hot Now, FRESH! 신곡 배달, Hot Hits Korea, 국내 가요 Rising, 국내 OST Hot Now, K-Pop Daebak 등이 있다. 장르별 플레이리스트에는 TrenChill K-R&B, TrenChill K-Hip Hop, 한국힙합 +82, K-Are & Be, In The K-인디, 한국 씨티팝, K-록 스피릿, 포크 & 어쿠스틱 Hot Now, 오케스트라 발라드 등이 있다.

테마별 플레이리스트에는 잘했어 오늘도, 지친 하루의 끝에, 쏘 쿨 드라이빙, 뇌가 쉴 때 432Hz, 자장가 zZZ, 초월 플레이 게임 브금, 러닝 케이팝, 집중용 가요 반주곡, 봄같은 설레임, 빗 속으로 뛰어들어, 이별의 뒷 페이지, 해피 키친 멜로디 등이 있다. 아티스트별 플레이리스트: This Is BTS, This Is BLACKPINK, This Is Stray Kids, This Is NCT, This Is TWICE, This is TAEYEON, This Is Jay Park, This Is CHUNG HA, This Is Loco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스포티파이에서는 아티스트, 팬, 이용자가 직접 구성하는 수십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개인의 취향, 기분 및 상황(mood and moment)에 맞는 음악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스포티파이
나만의 뮤직 아이덴티티(Music Identity)를 위한 맞춤형 추천 및 발견

스포티파이의 강력한 음원 추천 기술로 탄생한 알고리즘형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믹스’, ‘신곡 레이더’, ‘새 위클리 추천곡’ 역시 만나볼 수 있다. 내가 즐겨 듣는 음악과 새로운 추천곡을 제공하는 ‘데일리 믹스', 매주 금요일 나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원을 선보이는 ‘신곡 레이더', 그리고 매주 월요일 나의 음악 취향과 음악 감상 습관에 따라 구성되는 ‘새 위클리 추천곡' 등, 독보적인 개인화(personalization)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나를 위한' 플레이스트가 준비되어 있다.

3개월 무료이용, 프리미엄 개인 & 듀오

국내 이용자들은 가입 시 별도의 신용카드 정보 입력 없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바일로 7일간 무료체험할 수 있으며, 올해 6월 30일까지 구독 시 신용카드 정보 입력과 함께 3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Premium)’은 고품질 음원 스트리밍, 무제한 오프라인 음원 재생 등 스포티파이가 자랑하는 최상의 서비스 버전으로, 한국에서 스포티파이는 1인 요금제 ‘프리미엄 개인(월 1만 900원, 부가세 별도)’과 2인 요금제 ‘프리미엄 듀오(월 1만 6350원, 부가세 별도)’ 총 두 가지 플랜을 선보인다. 따라서 ‘듀오’ 구독 시에는 3개월 무료이용 외에도, 이용자 1인 당 월 8천원대의 금액으로 전 세계 6천만 개 이상의 트랙, 40억개 이상이 플레이리스트, 스포티파이의 독보적인 개인 맞춤형 음원·아티스트 추천 서비스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