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폭행 폭로 김상교
버닝썬 로고 박힌 효연 사진 게재
김상교 "마약에 취해 침 흘리던 여배우 봤잖아"
/사진=김상교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김상교 인스타그램 캡처
'버닝썬' 최초 제보자 김상교 씨가 소녀시대 효연에게 공개적으로 당시 현장에 있던 여배우의 존재를 물었다.

김상교 씨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18년 11월 24일 'JM솔루션X버닝썬 파티' DJ 소녀시대 효연, 하나만 물어봅시다"라며 클럽 버닝썬에서 DJ를 하고 있는 효연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그 날 마약에 취해 침 질질 흘리던 여배우가 누구였기에 역삼지구대 경찰이 클럽 내부로 들어가지도 못했는지, 그 날의 VVIP 당신은 다 봤을 거 아니냐"며 "그날 마약에 취한 여배우가 H인지, G인지"라는 글을 게재했다.

또 "나를 마약에 취해 폭행한 놈이 승리 친구 그 약쟁이가 맞는지, 너네는 알거 아니냐"며 "이제 슬슬 불어, 얼마 안남았어"라고 적었다.

더불어 "버닝썬 관련 연예인 수십 명인거 언젠가 밝혀 건지, 제대로 불 건지 너희들 선택이다"며 "지금도 어디 하우스에 숨어서 떨하고, 뽕맞고, 비디오 찍고 있겠지. 기회는 얼마 안남았어"라고 저격하기도 했다.

김상교 씨는 2018년 11월 24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클럽 버닝썬에서 다른 손님과 성추행 시비가 붙어 보안요원에 끌려나왔다. 이 과정에서 클럽 이사, 보안요원에게 폭행을 당해 갈비뼈가 부러지는 등 부상을 입었다. 김상교 씨 폭행 장면은 클럽 외부 CCTV에 담겨 있었다.

하지만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폭행 피해를 당한 김상교 씨만 체포했고, 당시 경찰은 "김 씨가 욕설을 하고, 쓰레기 통을 발로 차는 등 흥분 상태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상교 씨는 "출동한 경찰 2명에게도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고, 김상교씨가 정보공개청구를 통해 공개한 순찰차 블랙박스와 지구대 내부 CCTV 등에는 경찰이 김상교씨 머리채를 잡고 순찰차에 밀어넣는 장면, 김씨에게 다가가는 김씨 어머니를 경찰관들이 달려 들어 떼놓는 장면 등이 담겨있었다.

이후 김상교 씨는 공개적으로 버닝썬 폭행 사건을 폭로했고, 이를 시작으로 마약, 성매매 알선, 횡령 등 버닝썬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불거졌다. 결국 "내가 버닝썬을 직접 운영한다"고 각종 미디어에서 밝혔던 빅뱅 출신 승리는 팀에서 탈퇴했고, 군에 입대해 관련 재판을 받고 있다.

승리의 사업 파트너로 알려졌던 유인석 유리홀딩스 전 대표는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지만 항소해 항소심이 진행 중이다.

김상교 씨를 폭행한 혐의로 피소된 경찰들에 대해선 검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다음은 김상교 씨 글 전문
하나만 물어봅시다. 그날 마약에 취해 침 질질흘리던 여배우가 누구였기에 역삼지구대 경찰 두 사람이 클럽 내부로 들어가지도 못했는지

그날의 VVIP 당신은 다 봤을 거 아니냐 효연아“라며 ”그날 마약에 취한 여배우가 H인지 G인지 나를 클럽 내에서 마약에 취해 폭행한 놈이 승리 친구 그 약쟁이가 맞는지 너네는 알거 아니냐. 이제 슬슬 불어 얼마 안 남았어.

왜 장 씨가 VVIP 대신 나를 대신 폭행했는지. 비트코인 사모펀드와 관련있던 나사팸이 누군지. 왜 내가 집단 폭행 당할 때 강남 VVIP 연예인 관리하는 옥타곤 포주 석 씨가 구경했는지. 버닝썬 관련 연예인 수십 명인 거 언젠가 밝혀질건지. 아니면 제대로 불건지. 너희들 선택이야.

지금도 어디 하우스에 숨어서 X하고 X맞고 비디오 찍고 있겠지. 기회는 얼마 안 남았어“라며 ”광주의 아들 승리야 너의 전역 날만 기다리고 있다. 내 메모장에 너희 명단 다 있다. 나한테 평생 시달릴지 아는 거 하나씩 불고 사과하고 용서받을지 지금부터 니들 선택.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