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웅, 성추행 및 강간 미수한 혐의로 피소
배진웅 측 "'강제추행 고소'는 사실이나 '허위'"
"명백한 허위" 주장
명백하지 않은 해명
사건의 진실에 쏠리는 관심
배우 배진웅 / 사진제공=창컴퍼니
배우 배진웅 / 사진제공=창컴퍼니
배우 배진웅이 성폭행 혐의를 부인한 가운데 사건의 진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2일 배진웅 법률대리인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배진웅에 관한 여러 매체들의 보도내용은 대부분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40대 남자 배우 A씨가 지난해 12월 23일 평소 알고 지내던 여자 후배 배우 B씨를 성추행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는 보도가 전날 전해졌다. B씨는 A씨 지인의 전 여자친구로, B씨는 A씨의 강압적인 행동을 뿌리치는 과정에서 온몸에 멍이 들고 상처도 입었다고 주장했다.

해당 보도에서 배진웅의 이름이 직접 언급되지는 않았으나 출연작이 나열되는 등 온라인에서는 A씨가 배진웅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배진웅 /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배진웅 / 사진제공=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배진웅 법률대리인은 "B씨가 배우 배진웅을 '강제추행'으로 고소한 것 자체는 사실이나, B씨의 고소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며, 우리는 이에 관한 다수의 증거를 확보하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히려 보도가 나오기 전에 이미 우리 법무법인은 배우 배진웅을 대리해 B씨를 강제추행죄로 고소한 바 있다"며 맞대응 사실을 전했다.

쏟아지는 추측성 보도에 대해서 "최소한의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 채, B씨의 악의적이고 터무니없는 허위 주장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일방적으로 보도했다"고 호소했다. 그러나 텐아시아가 앞서 배진웅 측과 여러 차례 연락을 취하려 했을 때는 연락이 닿지 않았다.
'굿캐스팅' 배진웅 / 사진=SBS '굿캐스팅' 홈페이지
'굿캐스팅' 배진웅 / 사진=SBS '굿캐스팅' 홈페이지
현재 소속사 없이 활동 중인 배진웅이 별다른 해명이나 입장 표명 없이 SNS 계정을 갑작스레 비공개 전환한 것도 의혹을 키웠다. 다만 배진웅은 스타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SNS 비공개 전환이 또 다른 거짓 루머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고 밝혔다.

성추행 혐의로 입건된 40대 배우가 배진웅이라는 것은 확인됐다. "명백한 허위"라고 하지만 배진웅 측 해명은 명백하지 않다. 또한 B씨가 먼저 성적 접촉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건의 전말이 오리무중이다. 과연 경찰 조사에서 사건의 진실이 밝혀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1982년생인 배진웅은 2011년 영화 '돈가방'으로 데뷔해 영화 '캐치미', '몬스터', '범죄도시', '성난황소', '대장 김창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드라마 '태양의 도시', '슬기로운 감빵생활', '무법 변호사, '굿캐스팅' 등에 출연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