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X쌈디, 디스전 이후 7년 만 합동 무대
'쇼미더머니9'서 '악연' 주제로 공연
스윙스, 쌈디와 합동 무대 소감 /사진=SNS
스윙스, 쌈디와 합동 무대 소감 /사진=SNS


'쇼미더머니9' 스윙스가 사이먼 도미닉(쌈디)과 합동 무대를 한 소감을 전했다.

스윙스는 12일 오전 자신의 SNS에 "힙합은 경쟁이기도 하지만 리스펙트이기도 하다. 기석이 형과 일이 많았지만 여전히 그 형을 리스펙트한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특히 이 쪽은 마라톤이지 단거리 경기가 아니지 않느냐. 오래 핫한 사람은 내 취향의 사람이든 나이든 무조건 리스펙트 하기로 했다"면서 "두 사람의 다리를 연결해준 코드쿤스트, 팔로 형님에게 경례를 올린다. 나와서 같이 멋있는 그림 그려주셔서 감사하다"며 재차 사이먼 도미닉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또 스윙스는 "마지막으로 미친 음색 미친 아름다움 이하이 양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목소리와 모습이 드러나는 순간 모두가 몇 층 더 고급으로 상승했다"고 피처링에 힘써준 이하이에게도 재치 있게 인사했다. 이와 함께 "모두 감사하다. 우리 쿤디도"라며 세미파이널 상대였던 쿤디판다를 향한 고마운 마음도 잊지 않았다.

앞서 스윙스는 지난 11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9'에서 '악역'이라는 주제로 무대를 꾸몄다. 이날 무대에는 스윙스와 함께 사이먼 도미닉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2013년 힙합신에서 큰 화제가 됐던 컨트롤 디스전의 주축으로, 당시 서로를 공격했던 바 있다. 다음은 스윙스 SNS 게시글 전문힙합은 경쟁이기도 하지만 리스펙트이기도 해요. 기석이 형과 일이 많았지만 여전히 그 형을 리스펙트해요. 특히 이 쪽은 마라톤이지 단거리 경기가 아니잖아요. 오래 핫한 사람은 내 취향의 사람이든 나이든 무조건 리스펙트 하기로 했습니다. (기석이 형이 제 취향이 아니라는 게 아니라 ^^;;; 오해 없으시길)

두 사람의 다리를 연결해준 코드쿤스트, 팔로 형님에게 경례를 올립니다. 나와서 같이 멋있는 그림 그려주셔서 감사해요 기석이 형.

오늘 이 무대를 지켜봐주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미친 음색 미친 아름다움 이하이 양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목소리와 모습이 드러나는 순간 모두가 몇 층 더 고급으로 상승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우리 쿤디도!

김수영 기자 swimki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