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선호 "4년제 인서울, 연기 전공"
"학교는 지금 밝히고 싶지 않아"
"후회 없이 열심히 다니겠다"
래퍼 하선호/ 사진=텐아시아DB
래퍼 하선호/ 사진=텐아시아DB


래퍼 하선호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대학교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하선호는 지난 1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팬들의 질문에 답변하며 소통했다.

이날 한 팬이 수능보는 소감을 묻자 하선호는 "너무 감사하게도 수시 붙어서 정시 최저(등급) 맞춰야하는 친구들 깔아주고 오겠다"고 답했다. 수능 이후 계획에 대해선 "우선 면허 따고 그동안 입시 준비하느라 소홀했던 앨범 작업 열심히 하고 운동도 다시 열심히 하겠다"며 "미뤄뒀던 스케줄들을 하나씩 소화하느라 바쁠 예정"이라고 적었다.

하선호는 자신이 진학하는 학과에 대해 "연기쪽 전공"이라고 했다. 합격한 대학교를 묻는 팬에게는 "자연스럽게 공개되겠지만 굳이 지금 말하고 싶진 않다"며 "방송에서 외고 진학 이유가 타이틀 때문이라고 비춰졌지만 사실 외고가기 위해 중학교 때 연습생 생활하면서도 공부 열심히 했고, 고등학교 때는 활동에 집중하느라 학업에 소홀했지만 열망은 항상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그래서 더 대학교는 후회 없도록 학업을 충실히 하며 학교를 열심히 다니고 싶다"며 "그러는데 있어서 학교를 굳이 지금 밝히고 싶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자신이 지원한 학교가 모두 "흔히 말하는 인서울 4년제 학교들"이었다며 "고등학교 때 겪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학업과 활동을 최대한 잘 병행해보겠다"고 덧붙였다.
/사진=하선호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하선호 인스타그램 캡처
끝으로 하선호는 수험생을 향해 "안 그래도 힘든 수험생 생활, 올해는 시국 탓에 특히 고생 많았다"며 "올해가 그대들의 마지막 수능이 되길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2002년 생인 하선호는 Mnet '고등래퍼'에 출연하며 뛰어난 랩 실력과 귀여운 외모로 화제를 모았다. 특히 그는 서울외국어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수재로 알려져 자신과 또래인 팬들에게 뜨거운 응원을 받았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