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선, 2일 모친과 숨진 채 발견
최근까지 각종 행사 MC 활약
경찰, 사망 경위 조사중
개그우먼 박지선./ 사진=텐아시아DB
개그우먼 박지선./ 사진=텐아시아DB
개그우먼 박지선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최근까지 활발하게 활동하던 그의 허망한 죽음에 대중들 모두 충격에 빠진 상황이다.

2일 경찰에 따르면 박지선은 이날 오후 1시 44분 쯤 서울 마포구 자택에서 모친과 함께 숨진채 발견됐다.

고(故) 박지선은 평소 앓던 질환으로 치료 중이었으며, 어머니가 서울로 올라와 딸과 함께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박지선과 아내가 전화를 받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아버지가 신고했으며, 출동한 경찰이 집 안으로 들어간 결과 두 사람 모두 숨진 상태였다.

고인은 숨지기 전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쳐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소속사 없이 개인적으로 활동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KBS2 '개그콘서트'를 비롯해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를 만났고, 아이돌 그룹들의 쇼케이스, 영화, 드라마, 예능 제작발표회에서 MC로도 활약했다.

지난 7월 배우 심은경 주연작 '블루 아워'의 라이브 컨퍼런스에서 MC를 맡아 입담을 과시했고, 같은달 레드벨벳의 단독 리얼리티 '레벨업 아슬한 프로젝트' MC로도 참여했다. 앞서 올해 3월에는 인기리에 종영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제작발표회 진행도 맡았다.

뿐만아니라 지난 6월에는 절친 배우 이윤지 SNS를 통해 '덕분에 챌린지' 참여 근황도 전했다.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해 직접 쓴 손편지도 공개해 훈훈함을 안겼다.

박지선은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37세다. 고려대 교육학과 출신으로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다.

한편 경찰은 극단적인 선택에 무게를 두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중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