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호, 정인아 사망사건 관련 의혹 제기
"이근 대위, 정인아와 연인 사이"

이근 "정인아 남자친구 아니었다" 반박
"교관을 한 적도 없어"
이근 예비역 대위. /사진= 이근 대위 유튜브 채널 갈무리
이근 예비역 대위. /사진= 이근 대위 유튜브 채널 갈무리
이근 대위가 모델 겸 배우 정인아가 스카이다이빙 사고로 사망한 사건이 자신과 무관함을 주장했다.

이근 대위는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께'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유튜버 김용호의 폭로를 반박했다. 유튜버 채널 '김용호연예부장'의 김용호 전 기자는 최근 이근 대위가 정인아 사망사건과 관련 있으며 정인아는 그와 연인 사이였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근 대위/사진=이근 대위 인스타그램
이근 대위/사진=이근 대위 인스타그램
이근 대위는 "지금까지 배 아픈 저질이 방송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하든 말든 그냥 고소하고 무시했지만 이제는 하다 하다 제 스카이다이빙 동료 사망사고를 이용해 이익을 챙기면서 허위사실을 유포한다고? 별 쓰레기를 다 봤다"고 말했다. 그는 "그분의 가족들한테도 제2차 트라우마를 불러오는 행동"이라며 "현장에도 없었던 나를, 그분의 교관을 한 적도 없던, 남자친구도 아니었던 나 때문에 사망했다고? 이 사실은 정인아의 가족도 다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근 대위는 "일일이 대응 및 설명할 필요가 없어서 안 했지만 나의 가족을 공격하고, 이제 내가 존중했던 스카이다이빙 동료를 사망하게 했다고 하니 증거를 제출하겠다"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인아 사망사건에 이근 "현장에 없었다" vs 김용호 "연인 사이"…공방ing [종합]
앞서 김용호 전 기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근이 또 글을 올렸나. 끝까지 거짓말을 한다. 내가 방송에서는 말을 자제했는데 이근이 뻔뻔하게 나오니 취재한 내용 몇 가지만 공개한다"면서 추가 폭로했다. 김 전 기자는 이근은 당시 서울스카이다이빙학교 코치였고 정인아와도 여러번 강하를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근은 정인아의 시식 수색과 장례식에 참여했고, 두 사람은 연인 사이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인성, 문제 없냐"고 비꼬기도 했다. 전 기자는 스카이다이빙 사고에 대한 국토교통부의 조사 보고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근 대위는 지난 7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가 선보인 '가짜사나이' 시리즈에서 교육대장으로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인성 문제 있어?" 등 그의 발언은 유행어처럼 퍼졌다. 최근에는 TV, 라디오 등 방송 출연과 광고 모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이근 대위는 2014년께 자신의 후배에게 200만 원을 빌리고 갚지 않아 민사소송에서 패소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이외에 과거 성추행 의혹도 제기되는 등 여러 가지 논란에 휩싸였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