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쉬, '자가격리 중 생일파티' 사과
방송 중단 선언 "반성 시간 가질 것"
사진=국가비 인스타그램
사진=국가비 인스타그램
요리 연구가 겸 크리에이터 국가비가 자가 격리 중 생일파티를 열어 비난을 받은 것에 대해 사과한데 이어 남편 조쉬도 활동 잠정 중단을 선언하며 거듭 사과했다.

조쉬는 13일 국가비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지난 토요일 가비의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과 걱정,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사죄드린다. 사과가 늦어져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과문을 한국어와 영어로 게재했다.

이어 "저는 자가 격리 중, 제 아내인 가비의 생일에 몇몇 지인들에게 선물을 부탁했고, 방역수칙을 소홀히 하는 부주의한 행동을 했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저의 잘못이다. 이후에 여러분들이 달아주신 댓글을 모두 보면서 제가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질렀는지 확실하게 깨달았다"고 말했다.

또한 조쉬는 "가장 마음이 아프고 무거운 것은 제가 진심으로 사랑하는 한국이 지난 몇 달간 최선을 다한 노력에 제가 누를 끼쳤다는 사실"이라며 "고생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경솔한 제 행동이 진심으로 부끄럽고 후회스럽다"고 거듭 사과했다.

조쉬는 "그동안 저희 콘텐츠를 사랑하고 응원해주셨던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더욱 무거운 마음"이라며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가져야할 책임과 무게를 잊지 않고 다시는 이런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충분한 반성의 시간을 갖겠다. 그 기간 동안 모든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끝으로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불쾌감을 드려 정말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했다.

국가비는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생일 파티 영상을 올렸다. 외국에서 입국한 국가비는 2주 동안 자가 격리를 해야 하는 자가격리대상자다. 그러나 국가비와 그의 남편은 지인들과 현관을 사이에 두고 만나는 모습을 게재해 질타를 받았다.

국가비는 아르헨티나 출생으로, 2014년 올리브 ‘마스터셰프코리아3’에 출연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2015년 ‘영국 남자’ 유튜버 조쉬와 결혼했다.
사진=국가비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국가비 유튜브 영상 캡처.
'영국남자' 조쉬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조쉬입니다.
먼저 지난 토요일 가비의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과 걱정,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사죄드립니다. 사과가 늦어져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엄청난 희생을 하고 계신 모든 분들과, 매일 어려운 상황을 참고 계신 모든 분들께서 제 부주의한 행동을 지켜보시며 얼마나 큰 허탈감을 느끼셨을지 생각하면서 진심으로 가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저는 자가격리 중, 제 아내인 가비의 생일에 몇몇 지인들에게 선물을 부탁하고, 방역수칙을 소홀히 하는 부주의한 행동을 했습니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저의 잘못입니다. 이후에 여러분들이 달아주신 댓글을 모두 보면서 제가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질렀는지 확실하게 깨달았습니다.

가장 마음이 아프고 무거운 것은 제가 진심으로 사랑하는 한국이 지난 몇달 간 최선을 다한 노력에 제가 누를 끼쳤다는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어렵고 신중하게 한국에 오는 것을 결정하고도 경솔한 제 행동으로 팀 영국남자, 언제나 힘이 되어주신 시청자분들, 고생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경솔한 제 행동이 진심으로 부끄럽고 후회스럽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지적해주신대로 제가 한국을 사랑하는 것보다 저희에게 더 큰 사랑을 주신 많은 분들을 위해서도 저는 더욱 책임감 있고 성숙하게 행동했어야 합니다. 그동안 저희 콘텐츠를 사랑하고 응원해주셨던 분들께 실망감을 안겨드려 더욱 무거운 마음입니다.

제가 사랑하고 또 감사드리는 시청자분들께서 주신 지적을 깊이 새기고, 다시 처음 마음으로 돌아가 고민하겠습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가져야할 책임과 무게를 잊지 않고 다시는 이런 잘못을 저지르지 않도록 충분한 반성의 시간을 갖겠습니다. 그리고 그 기간동안 모든 활동을 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불쾌감을 드려 정말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