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광, '스타책방' 목소리 기부 참여
'영양 만점 친구들' 재치있는 낭독 '눈길'

박성광 "랜선 조카들, 많이 들어줘" 당부


개그맨 박성광이 읽어주는 '장화신은 고양이'는 어떨까.

박성광이 낭독한 동화 '장화신은 고양이'가 30일 '스타책방'을 통해 공개됐다. 방송을 통해 유쾌하고 섬세한 개그로 사랑받았던 박성광은 '장화신은 고양이'에서도 자유자재로 목소리를 변주하며 생생하게 동화책을 읽어줬다.
박성광/사진=스타책방 제공
박성광/사진=스타책방 제공
'스타책방'은 텐아시아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함께하는 릴레이 재능기부 프로젝트다. 가정환경, 장애 등의 이유로 동화책을 접하기 어려운 독서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스타들이 랜선 이모, 삼촌이 돼 책을 읽어주는 캠페인이다.

박성광은 여덟번째 책방지기로 참여, 그레이트북스 내친구 과학공룡 '영양 만점 친구들', 행복한 명작 '장화 신은 고양이'를 읽었다. 지난 27일 '영양 만점 친구들'을 선보인데 이어 '장화 신은 고양이'를 공개하게 된 것.

박성광은 "'장화신은 고양이'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주인을 위해 꾀를 부리는 고양이의 이야기를 담았다"며 "삼촌이 정말 재밌게 읽었다. 한 번 말고 열번 씩 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박성광/사진=스타책방 제공
박성광/사진=스타책방 제공
'스타책방'은 들으면 들을수록 기부가 되는 '착한 프로젝트'로도 주목받고 있다. 한 명의 스타가 읽어주는 동화가 매주 공개되며 스타별 오디오클립 재생수가 1만 회 이상일 경우 해피빈에서 스타 이름으로 100만 원씩 매칭 기부를 진행한다.

박성광은 "제가 읽은 책을 많은 사람들이 들어줄수록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다고 들었다"며 "많은 분들이 많이많이 들어줬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스타책방'은 올해 연말까지 이어진다. 매주 월, 목요일 네이버 오디오 클립, 네이버 부모i 판에서 만날 수 있다.


김소연 기자 kimsy@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