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 사진제공=홀트아동복지회
가수 임영웅./ 사진제공=홀트아동복지회
'미스터트롯' 진(眞) 가수 임영웅이 그 어느 때보다 열렬한 생일 축하를 받고 있다. 임영웅의 팬들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임영웅생일축하해'로 공개 축하를 하는 가 하면, 통 큰 기부로 팬덤 파워와 선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임영웅은 오늘(16일) 서른 번째 생일을 맞았다. 임영웅의 팬들은 전국 각지에서 그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다. '미스터트롯'의 진의 팬답게 선물들도 품격이 넘쳤다.

임영웅의 팬들은 그의 생일을 '웅탄절'로 부르며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공식 팬클럽 '영웅시대' 충북 회원들은 지난 15일 300만 원을 공동모금회가 기부했다. 회원들은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지역 사회 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장기화 여파 속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경기 지역 팬들은 16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금 1318만 5817원을 기부했다. 팬들은 임영웅의 생일 축하금을 의미있는 곳에 사용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소외된 취약계층의 아동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고 기부금을 전달했다.

대전·세종 팬카페 회원일동은 한부모가정 어린이를 위해 장학금을 쾌척했다. 광주·전남 팬들은 헌혈을 하고 함께 모은 헌혈증을 기부한다.
가수 임영웅
가수 임영웅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나눔의 방'은 홀트아동복지회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영웅시대 나눔의 방' 회원들은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뜻깊은 일을 하고자 전국의 팬클럽 회원들이 모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 기부금은 위기가정아동 의료지원 캠페인을 통해 의료적으로 지원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국 각지에 있는 임영웅의 팬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에 후원금을 전달해왔다. 또 한부모가정 어린이를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거나, 함께 모은 헌혈증을 전달하며 임영웅의 생일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임영웅은 생일 당일인 오늘(16일) 오후 7시 유튜브 라이브로 자신의 생일을 축하해준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